수원 냉면 맛집 추천 청학동 칡냉면 솔직 후기! 냉면을 줄서서 먹는 이유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일요일이었습니다. 오늘은 일찍부터 일어나 월요일 업무 준비도 좀 하면서 아침을 시작했는데요. 아침부터 움직였더니, 보람찬 일요일이었습니다. ㅎㅎ 와이프는 금,토 피곤했는지 제 아침을 챙겨주고는 커피한잔 마시더니 골아 떨어져서 낮잠을 푹 자더라구요. 낮잠을 자고 일어나더니, 일요일이 금방 다 가버렸다며 심퉁퉁...ㅋㅋㅋㅋㅋㅋ 비가 그치고 해도 떴길래, 와이프도 달래줄 겸 나들이를 나섰습니다. 그리고 찾아간 청학동 칡냉면 !

여름이 되면, 둘다 시원한 칡냉면 먹는걸 좋아하는데, 수원에 마땅히 정말 맛있는 칡냉면 집이 없더라구요. 그러던 중, 줄서서 먹는다는 냉면 집이 있다길래 찾아가보았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

 

줄서서 먹는 청학동 칡냉면집 ! 한번 보시죠 ㅎㅎ

 


 

 

칡냉면 맛집 추천 청학동 칡냉면

냉면을 줄서서 먹는 이유

 

 

 

 

 

:: 청학동 칡냉면 위치 & 주소

▶ 주소 : 경기 화성시 효행로 468 (안녕동 188-509)

▶ 전화번호 : 031-223-1182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 포장도 됩니다.

 

위치는 수원에서 빠져서 얼마 안가면 있는 화성 안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융건릉 관광지가 있지요. 이 인근에는 맛집들이 엄청 많은데요. 그 많은 맛집들 중에 청학동 칡냉면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에요. 여름에는 정말 대기표 받고 줄 서서 먹어야 할 정도이니.... ㄷㄷ ;;

 

그래서 그런지 주차장이 굉장히 넓었어요. 예전에 왔을 때는 이렇게 주차장이 크지 않았던 것 같은데, 주차장을 넓힌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옆에 자그마한 카페도 만들었더라구요. 예전엔 분명 없었는데.. ㅎㅎ 저희는 냉면 먹고 나와서 융건릉을 가려고 해서 커피는 따로 안마셨답니다. 융건릉에는 왠지 음식물 반입이 안될 것 같아... ㅎㅎ

 

그래도 냉면 먹고 나와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마셔주면 입안이 깔끔해질 것 같아요. ㅎㅎ

 

 

 

 

 

:: 청학동 칡냉면 메뉴

역시 맛집은 메뉴가 많지 않죠. 기본 물냉면, 비빔냉면이구요. 추가메뉴는 물만두만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회냉면이 추가 됩니다. 8,000원이면 비싸지도 않은 가격 같구요. 역시 맛으로 승부하는 집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요금은 선불 결제 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들어가면서 주문을 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메뉴판에 적혀있는 것처럼 매운 것을 못드시는 분은 양념을 꼭 따로 달라고 하시거나 약간 덜맵게 주문해야 합니다. 저는 매운걸 잘먹는 편이라 사실 딱 맛있게 매웠는데요. 와이프는 좀 맵다구 하더라구요.

 

그리고, 지역화폐로는 결제가 안되구요. 대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나 돌봄포인트로는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ㅎㅎ

 

 

 

 

 

저희 부부는 물냉면 보통, 비빔냉면 보통이랑 물만두 하나를 시켰습니다. ㅎㅎ 그래도 하나씩은 맛봐야지요 ~~ ㅎㅎ

아! 저는 옛날에 와봤었지만, 와이프는 이곳에 처음 데려오는 거랍니다. ㅋㅋㅋㅋ

 

 

 

:: 청학동 칡냉면 내부사진

정말 내부도 깔끔하죠? 별다른 인테리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저 맛있는 냉면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젓가락, 숟가락 끝 ~~! ㅋㅋㅋㅋㅋㅋ 테이블도 꽤 많은데, 사람이 꽉 차있습니다. 심지어 시간대가 애매한 4시 반 정도 였는데요. 저희가 나갈 때는 저녁시간대가 다가오니까 점점 더 사람이 많아지더라구요;; ㄷㄷ

 

구석 한켠에는 온육수를 마실 수 있는 정수기가 있구요. 이건 셀프로 떠다가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는 칡물과 일반 물이 들어있는 냉장고가있는데요. 칡물도 드실 분들은 가져다가 드시면 됩니다. 저희도 한번 가져다가 먹어봤는데, 엄청 찐한데 또 엄청 달더라구요. 절대 쓰지 않아서 그냥 맛있게 마셨습니다.

 

 

 

 

냉면집에서는 온육수를 마셔보면, 냉면의 맛을 미리 직감할 수 있는데요. 역시나 온육수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적절하게 짭조롬한 간과 그 감칠맛이 아주 아주 맛있었구요. 뜨끈뜨끈 하니 속을 뎁혀주었답니다.

 

 

 

:: 청학동 칡냉면 비쥬얼 ~

 

 

 

드디어 나왔습니다.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았어요. 워낙 회전률이 좋다보니까 금방 금방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일단 비쥬얼은 합격입니다. 비빔냉면은 양념이 꽤나 찐했고, 오이, 배, 계란도 모두 신선한 재료를 쓰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비빔냉면은 얼음이 동동 떠있는 냉육수와 함께 나옵니다. ㅎㅎ 제 와이프도 냉육수를 비빔냉면에 다 부어서 먹는걸 좋아하는데 알아서 이걸 주시더라구요. ㅎㅎ

 

물만두는 어찌나 탱글탱글하던지 ㅎㅎ 냉면이랑 함께 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구요. ㅋㅋ

 

일단 비벼비벼 ~~

 

 

 

맛있게 먹는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D

 

얼음 동동 완전 시원하구요~~

 

매콤하구요 ~~

 

만두랑 같이 먹으면 기똥찹니다..... 맛잇못..

 

JMT (존맛탱)

 

 

 

 

 

 

 

 

 

 

:: 청학동 칡냉면 솔직 후기

1) 비빔 냉면 : 비빔 냉면은 일단 엄청 고소하면서도 매콤하면서도 자꾸 입에 넣게 되는 맛?? ㅋㅋㅋㅋ 일단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양념을 따로 달라고하셔서 매운맛을 조절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와이프는 좀 맵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비빔냉면이다 보니까 물냉면보다 양념이 좀 더 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게 아니라, 좀 더 고소한 맛이랑 매콤한 맛이 더 강하구요. 저는 둘다 먹었는데, 비빔을 먹다가 물냉면을 먹으면 좀 간이 약하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더라구요. 어쨋든, 비빔 냉면은 시원한 맛보다는 고소하고 매콤한 자극적인 맛 ? ㅎㅎ 어쨋든 맛있습니다. ㅋㅋㅋㅋ

 

2) 물 냉면 : 물 냉면은 일단 엄청 시원합니다. 시원한 배, 오이, 쌈무가 재료도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더해줬구요. 얼음이 동동동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육수는 말 안해도 아시쥬? 그냥 JMT.. 저는 개인적으로 매콤한 양념이 너무 좋았구요. 정말 후루룩 계속 입으로 들어갑니다. 한 10분도 안되서 다 먹은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진짜 가게에 회전률이 높아요. 순식간에 테이블에 있던 사람이 바껴있더라구요. ㅋㅋㅋㅋ 물만두와 함께 먹으면 더 꿀맛.....

 

3) 물만두 : 물만두는 보통 물만두랑 똑같은데요. 그냥 냉면이 맛있으니까, 물만두도 맛있는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도 퍼지지 않고 뜨끈하게 안에 육즙이 잘 살아있도록 나옵니다. ㅎㅎ

 

 


 

제가 정말 칡냉면을 좋아하는데요. 워낙 몸에 열이 많고, 운동을 많이해서 땀도 많아요; 그래서 여름만 되면 냉면을 진짜 자주 먹으러 가거든요. 이번 여름에는 청학동 칡냉면을 엄청 먹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냉면을 왜 줄서서 먹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한번 가셔서 드셔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것 같아요. 수원에 냉면 맛집은 왠만큼 가본 것 같은데, 여기가 단연 일등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수원 남문에 또 맛집이 있다고 하던데, 남문에 제가 갔던 곳이 아닌 다른 곳이라면, 그곳도 한번 가봐야겠네요ㅎㅎ)

 

예전에 수원 배달 냉면 시킨 곳중에서는 이곳도 맛있었습니다. ^^ 하지만 청학동에 비하면....

 

2020/03/01 - [제품 & 방문 리뷰] - [솔직 후기] 수원 배달 음식 독도얼큰이 칡냉면 ! 해장 냉면 김치 만두 추천 !

 

[솔직 후기] 수원 배달 음식 독도얼큰이 칡냉면 ! 해장 냉면 김치 만두 추천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요즘 코로나로 다들 집에만 있다보니 배달 음식도 많이들 시켜 드시는 것 같아요. 저희 부부는 어제 과음으로 인해 자꾸 시원하고 새콤한 뭔가가 먹고싶어서 냉

jinaroa.tistory.com

 

 

저희 부부는 냉면을 다 먹고 융건릉으로 산책을 갔답니다. ㅎㅎ 하지만,, 입장 마감시간이 5시였다능... ㅠㅠ

 

청학동 칡냉면 드신 분들은 가까운 융건릉에 들러서 산책 데이트를 즐기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 융건릉 정말 좋아요. 맑은 공기도 마시고, 산책길이 정말 예쁘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2020/03/21 - [제품 & 방문 리뷰] - 수원 맛집 소담비빔국수 본점 생활의달인 비빔면 최강의달인 ??

 

수원 맛집 소담비빔국수 본점 생활의달인 비빔면 최강의달인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주말을 맞아 간단히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찾아봤어요. 간단하게 칼국수?? 간단하게 분식?? 근데 딱히 땡기는게 없더라구요. 날씨가 갑자기 �

jinaro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