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도리 도마세트 언박싱 솔직후기 / 도블레 vs 모도리 도마 추천!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도마세트를 추천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결혼할 때 선물받은 도마가 칼집이 너무 많이 나서 바꿔야지 바꿔야지 마음만 먹은지 벌써 6개월이 지났네요. 칼집이 많이 난 도마는 사진을 찍어도 예쁘지가 않고, 또 칼자국에 배어든 음식물이 도마 세균 번식의 원인이라고 하니, 바꾸고 싶었답니다. ㅎㅎ 매일같이 도마에서 칼을 쓰다보니 칼집이 안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칼집이 적게 나는 도마를 찾기 위해 다양한 루트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ㅋㅋㅋㅋ 와이프는 검색을 하면 할 수록 마음에 드는 물건이 점점 많아진다고... ㅋㅋㅋㅋ

 

많은 도마들 중에 아무 도마나 살수 없겠죠??

 

모도리 도마세트 추천!!

 

함께 고민해보시죠 ^^

 

 


 

 

모도리 도마세트 추천

언박싱 & 사용후기

 

 

 

 

:: 도마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조건

도마를 검색한지 어언 6개월... ㅋㅋㅋㅋ 와이프는 예전부터 많이들 사는 에피큐리언 도마나 우두 도마를 사고 싶어 했답니다. 그런데 이제 1년 넘게 음식도 해먹고 주방일을 해보다 보니, 생각이 바꼈나봐요. 아무래도 에피큐리언이나 우두 도마는 세제로 세척을 하면 좋지 않고 관리가 힘들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도마는 매일매일 써야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쓸 수 있는게 최고긴 한것 같아요. 하지만, 또 예쁜것도 놓칠 순 없죠... ㅋㅋㅋㅋ

 

그래서 와이프한테 물어보았습니다.

 

당신의 도마 조건은??

 

 

** 와이프의 도마 조건 **

 

1. 세척이 편리한 도마

 

2. 칼자국이 많이 나지 않는 도마

 

3. 가벼운 도마

 

4. 디자인까지 덤으로 이쁜 도마

 

 

 

도마 종류가 너무 많아서, 그리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와이프 말로는 요즘 인스타와 유튜브에서 핫한 도마가 모도리와 도블레 도마라고 하더구라요. 같이 검색해보았니, 디자인도 예쁘고 무엇보다 와이프가 너무 마음에 들어하더라구요. 그리고 이 도마가 인기가 좋은 이유 중 한가지는 이유식 도마로 완전 베스트 상품이라는 점 !

 

 

와이프의 조건에 안성맞춤인 도마를 발견했답니다. 이프는 조건 1,2,3번만 만족해도 좋다고 했는데, 4번 디자인까지 만족스러워하니, 완전 행복해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모도리와 도블레 도마 중 또 고민을 해보았는데요. 도블레가 아닌 모도리를 선택한 이유는 보관케이스 때문입니다. 다른 조건들은 다 맞았지만, 보관케이스에서 모도리쪽에 손을 들어주었답니다. ㅎㅎ

 

 

모도리 도마세트 구입을 결정하고, 모도리 공식 사이트에서 주문을 하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와이프가 출근길에 '오늘의 집' 앱을 구경하다가 !! '오늘의 딜' 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모도리 도마세트를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바로 주문해버렸답니다. ^^ 구입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식 홈페이지 가격 : 65,900원

↓↓↓

 

대박 5만원대 구입 !!

 

 

 

 

:: 모도리 도마세트 언박싱

 

주문한지 얼마 안되서 바로 모도리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ㅎㅎ 박스에도 모도리가 적혀있더라구요.

 

언제나 설레는 언박싱 !

 

 

 

모도리의 깔끔함처럼 포장도 깔끔하게 잘 되어서 왔습니다. 박스 자체가 사이즈가 딱 !!! 맞아서 빼기 힘들었어요 ㅠㅠ

그만큼 포장에도 신경을 많이 쓴거겠죠? ㅎㅎㅎ

 

모도리 도마 네개가 각각 비닐로 포장되어 있고, 도마 케이스도 따로 포장이 되어 있답니다. ㅎㅎ

 

 

 

도마 색이 아주 곱디 곱습니다. ㅎㅎㅎㅎ 와이프랑 보면서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요즘 핫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ㅎㅎ

 

더 자세히 봐보시죠~

 

 

 

 

 

 

케이스 위쪽에는 이렇게 기둥에 굴곡이 있어서 도마를 걸었을 때 자연스럽게 도마가 일정한 거리를 두고 걸리게 되더라구요. 이 부분이 와이프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죠. 도마가 잘 마르고 그래야 위생적으로 좋으니까요 ~

 

 

 

:: 모도리 도마 디자인

일단 도마 사이즈는 24*38.5cm로 모두 동일합니다. 모양은 둥근 사각형 모양이었고, 한쪽 귀퉁이에는 어딘가 걸어둘 수 있도록 고리 모양으로 되어있답니다. 주방용품은 어딘가 걸 수 있어야 편하잖아요. 또한 가장자리가 재료를 써는 면보다 살짝 올라와 있어서 물기가 있는 음식물을 썰 때 물이 밖으로 새어 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완전 섬세함..... GOOD!

 

색상은 웜핑크, 코코아, 쿨그레이, 딥그레이 이렇게 총 4가지가 있는데요. 어느 하나 제일 이쁘다고 고를 수 없을 정도로 모두 마음에 드는 색상들이랍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4가지를 모두 사버렸다능... ㅋㅋㅋㅋㅋ 와이프는 요리 재료별 도마를 따로 쓰는게 교차오염이 없어서 위생적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뭐 어쨋든, 저도 이 도마는 마음에 들어서 질러버렷 !! ㅋㅋㅋ

 

 

 

그리고 생각지도 않았던 스틸 소재의 보관 케이스, 이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깔끔하기도 하고 자석을 붙일 수도 있다고 하니 주방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이라는 점이 완전 취저템. 또한, 도마간의 간격을 둘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주방의 도마를 깔끔하게 정리정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관 케이스를 구입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ㅎㅎ

 

 

 

 

:: 모도리 도마 재질 (이유식 도마)

와이프가 모도리 도마를 고른 또 다른 이유는 무게였습니다. 무게가 328g 이라고 적혀있었는데요. 주방용품이 무거우면 남자인 저도 손목이 아픈데, 여자들은 손목이 날아가겠더라구요. 그릇이며 냄비, 프라이팬이 정말 무거운데다, 설거지하려면 들었다 놨다 돌렸다~ 왜 엄마들이 주방일 하시면서 손목이 아프다고 하는지 이해가 됩니다. 그래서 와이프도 언제부턴가 무거운 주방용품을 피하더라구요. ㅎㅎ

 

모도리 도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니 TPU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더라구요. TPU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이라고 하는데 환경호르몬, TVOC 등의 유해 물질이 없는 무독성 소재라고 합니다. 또 모도리 도마에 사용된 TPU 원료는 스위스 국제인증기관(SGS)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소재래요. 이렇게 들으면 무슨 소린지 모르지만, 이 도마가 이유식 도마로 많이 쓰인다고 하니 일단은 대한민국 엄마들을 믿고 샀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대한민국의 엄마들은 모든걸 체크하고 샀을테니까요. ㅎㅎㅎ

 

 

 

이유식 도마 = 대한민국 엄마에 대한 믿음

 

 

 

이 소재가 일단 가볍기도 엄청 가볍고 유연성과 회복성이 좋아서 잘 휘어지지만, 또 바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는 성질이 매우 강해서 정말 좋더라구요. 나무와 플라스틱 도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능력이랄까? ㅎㅎ

요리할 때 재료 썰어서 양쪽 끝을 부드럽게 휘어서 흘리지 않고 바로 냄비에 털어 넣으면 엄청 편할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재질이 재료를 썰 때 미끄러지지 않아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 모도리 도마 칼자국

사실 도마가 칼자국이 안 날 수는 없겠죠?? ㅠㅠ  도마 위에 재료를 두고 칼로 썰고 다지고 지지고 볶는데 칼자국이 안나는 도마가 어디있겠어요. 홈페이지에도 보면 칼자국이 안 난다고는 쓰여있지 않더라구요. 그냥 '칼자국이 잘 나지 않아요.' 이렇게만 쓰여 있답니다. 한 달 이상 써봤다는 후기들도 보면 나무 도마나 플라스틱 도마보다는 확실히 덜 나긴 하는데 칼자국이 나긴 한다고 하더라구요. 뭐 그 정도는 당연한 거니까 ㅎㅎ 많이 나지 않는 것만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 모도리 도마 세척

와이프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그리고 저 또한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설거지였습니다. 그냥 편하게 세제 손 설거지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고 되어있으나, 주의할 점은 80도 이상의 고온살균은 피해달라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소재 자체가 워낙 물기가 빠르게 건조된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맨날 도마 말리느라 주방이 너저분해지는게 너무 싫더라구요. 그리고 썼던 도마가 눅눅하고 습하면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되니까요.

 

 

물기가 빠르게 건조되는 소재

 

식기 세척 80도 이상의 고온살균 X

 

 

그런데 한국인이 매일 먹는 김치를 썰었을 때 김칫국물 자국이 조금 남는다고 하더라구요. 와이프도 저도 그건 좀 밸루인데... 그래서 결국 저희 부부는 막 쓰는 도마 하나는 남겨두고, 김치 썰 때는 그 도마를 사용하기로 했답니다. 아니면 주로 가위로 자르는 방법을 ㅎㅎㅎㅎㅎ... 이 김치 국물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나 후기들을 보면, 김치를 썰었을 때 바로 세척해주거나, 아니면 색상을 딥그레이를 이용하는게 낫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니면 뜨거운 물로 바로 세척을 하면 사라진다고 후기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세척 및 소독 방법은 전자레인지 중탕 소독을 할 때는 도마가 휘어지지 않도록 평평하게 넣고, 10초 이내 짧은 시간만 소독해도 충분하다고 해요. 또 편하게 그냥 뜨거운 물을 부어서 세척할 수 있다고 해서 이것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류나 육류로 사용하는 도마는 주기적으로 세척 살균해 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세척 방법 **

 

1. 전자레인지 중탕 소독 10초

 

2. 뜨거운 물 세척

 

 

 


 

오늘은 6개월간 고민하고 고민했던 도마세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이제 요리 포스팅을 하게 되면 예쁜 도마 위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주방이 한결 깔끔해진듯한 이 느낌~~ ㅎㅎ 너무 좋네요. 와이프는 빨리 모도리 도마를 사용해 보고 싶다며, 주말만을 기다리고있습니다. (요즘 저희 다이어트 중이라 평일에는 뭘 잘 안해먹거든요;;) 이제 새로운 도마도 왔으니, 와이프가 더 많은 칼질을 통해 더 많은 맛있는 음식들이 차려지겠죠? ㅎㅎ  후후훗

모도리 도마를 충분히 사용해 보고, 불편한 점이나 장, 단점들이 발견되면, 댓글이나 새로운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