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건릉 카페 추천 염상수 커피로스터스 / 한옥카페 / 커피가 맛있는 카페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저희 부부는 화성에 있는 융건릉을 자주 다닙니다. 워낙 푸른색의 자연을 좋아하거든요. 좋은 공기도 마시고, 산책하기에 너무 좋다보니 자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융건릉 산책을 마치고, 분위기 좋은 카페 하나를 들렸는데요. 커피가 정말 맛있는 카페였어요.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커피가 맛있는 카페, 염상수 커피 로스터즈를 소개하겠습니다.

 

 


 

융건릉 카페 추천 염상수 커피로스터스

한옥카페 / 커피가 맛있는 카페

 

 

 

:: 융건릉은 즐겁게 관광하셨나요?

너무나도 아름다운 융건릉이에요. 날씨가 좋아지면서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멋스러운 한옥과 자연의 어우러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산책로에 나무들이 우거져서 맑은 공기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ㅎㅎ 융건릉은 우리 부부의 자연 쉼터 같은 곳이랍니다. 융건릉에서 염상수 커피 로스터스까지는 차량으로 5분정도 걸린답니다. 가까워서 융건릉 산책하고 커피 한잔 하러 가기에 아주 좋은 곳 같아요. ㅎㅎ

 

 

 

:: 염상수 커피 로스터스 위치 및 주소

▶ 주소 : 경기 화성시 봉담읍 세자로 419 (지번 수기리 7-60)

▶ 전화번호 : 031-222-8411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 위치 : 융건릉에서 차량으로 5분 이동

 

 

 

융건릉에서 직진으로 큰길따라 들어가다보면 좌측에 염상수 커피로스터스가 위치합니다. 한옥의 카페가 딱 눈에 띄게 있답니다. ㅎㅎ 좀 쌩뚱맞긴 하지만, 분위기는 너무 좋더라구요. 주차 공간도 앞마당에 충분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 주차공간 : 넉넉

 

 

:: 염상수 커피로스터스 외관 & 내부

외관이 정말 예쁘죠? ㅎㅎ 한옥의 모습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이 입구에서 손님을 맞이한답니다. 날씨가 좋아서 잔디밭 위에 테이블에 앉아도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엄청 넓고 크진 않지만, 작고 아기자기한 정원이 있어서 훨씬 더 한옥스럽고 자연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것 같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그럼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ㅎㅎ

 

 

 

 

안에는 들어가자마자 눈길을 끄는 것은 많은 커피와 관련된 인증서들이 있었어요. ㅎㅎ 염상수님이 얼마나 대단하신 분인지를 알려주는?? ㅋㅋㅋ 저도 자세히는 안봐서 모르겠네요. 어쨌든, 커피에 대해서 굉장히 전문적인 공부를 하신 분이 사장님이라는 건 알겠네요. ㅋㅋㅋ 그리고 다양한 로스팅 기계들과 공간도 있구요.

 

무엇보다 한옥의 대들보가 아주 웅장하면서도 깔끔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테이블 수도 꽤 많이 있구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한 공간은 좌식 공간이었는데요. 햇빛이 전면창으로 쫙 들어오면서 앉아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그러나 와이프는 좌식은 불편하다고 앉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

 

 

홀 센터에는 베이커리를 고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저희가 갔을 때는 오후 느지막한 시간이라 그런지 빵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ㅠㅠ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다음에 융건릉에 갈 때는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느낄 수 있었던 점은 손님들을 굉장히 배려하는 곳이구나, 라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심지어 이유식 데우는 것 까지 배려하는 곳은 잘 못본것 같거든요.. ㅎㅎ 베이비 의자, 빵굽는 기계와 설명까지, 그리고 화장실도 내부에 깨끗하게 구비되어 있구요. 남은 빵을 싸갈 수 있도록 비닐봉지도와 티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장님의 완전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카페인 것 같아요. ㅎㅎ 엄지척 !

 

* 내부 깔끔한 화장실

 

* 빵 굽는 기계와 사용법까지

 

* 이유식 데우는 기계 구비

 

* 아이들을 위한 베이비 의자

 

* 와이파이는 물론!

 

 

 

 

 

:: 염상수 커피로스터스 메뉴판

 

 

역시나 커피 전문가의 향기가 솔솔 나는 카페이다보니, 핸드드립커피가 있더라구요. 저는 어딜가나 드립커피를 한잔씩 마셔보는데요. 여기서도 드립커피로 하우스블렌드 쉐도우마스터를 마셔보았답니다. ㅎㅎ 와이프는 카페라떼 아이스로 !

드립커피는 따뜻한걸 먹었어야 하는데, 날이 더워서 아이스로 시킨 것이 좀 아쉬웠어요.

 

막상 밖에 정원 테라스에 앉아서 먹는데 해질녘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춥더라구요.. 따뜻한 드립커피를 먹어봤어야 하는데 ㅠㅠ 좀 아쉬웠어요.. ㅎㅎ

 

 

 

그래도 커피는 맛있었습니다. 드립 커피는 원두가 맛봐보지 못했던 원두라 되게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ㅎㅎ 그래도 커피는 맛있고 좋았습니다. 카페라떼도 굿굿 !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커피는 분위기로 마시는 거잖아요? ㅎㅎ

 

따스한 햇살과 해질녘 선선한 바람, 그리고 푸른 정원, 풍경소리와 새소리가 어우러지는 한옥집 테라스라는 분위기가 커피 맛을 더욱 좋게 해주었습니다. ㅎㅎ

 

저는 이곳에서도 오늘의 남편일기를 그렸답니다. ㅎㅎ 와이프와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림을 그리다보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즐거운 데이트였습니다. :D

 

 

 

 

 


 

오늘은 융건릉 근처에 위치한 조용한 한옥카페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ㅎㅎ 자주 산책으로 자연을 만끽하러 가는 융건릉인데요. 융건릉 근처에 조용하고 여유로운 카페를 찾던 중에 염상수 카페로스터스를 찾게 되었어요. 융건릉에 관광 오셨다가 여유롭게 맛있는 커피와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한번쯤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D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2020/05/25 - [제품 & 방문 리뷰] - 수원 냉면 맛집 추천 청학동 칡냉면 솔직 후기! 냉면을 줄서서 먹는 이유

 

수원 냉면 맛집 추천 청학동 칡냉면 솔직 후기! 냉면을 줄서서 먹는 이유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일요일이었습니다. 오늘은 일찍부터 일어나 월요일 업무 준비도 좀 하면서 아침을 시작했는데요. 아침부터 움직였더니, 보람찬

jinaro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