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산코스 백운주말농장 필수 코스! 파전 도토리묵 막걸리 :D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5월 연휴를 맞아 부모님과 함께 광교산에 다녀왔습니다. 이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게 진짜 봄이 왔나봅니다. 4월말까지만해도 코로나의 영향인지 찬 바람이 쌩쌩 불어서 도대체 봄은 언제오나 햇는데, 이제 진짜 봄인가? 싶으면 또 금방 여름이 오겠지요 ㅎㅎ 봄, 가을은 점점 짧아지나 봅니다. 짧은 이 기간을 만끽하기 위해 광교산으로 GOGO !!

 

그리고 등산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인 먹거리도 함께 GOGO !!

 


 

광교산 백운주말농장 필수 코스

 

 

:: 광교산 약수암 - 통신대 헬기장 코스

저희 가족은 막걸리를 위해 다 같이 집에서부터 걷기 시작했어요. 등산의 꽃은 성취감에 젖은 막걸리니까요 ㅋㅋㅋ

그리고 정상에서 먹는 김밥과 컵라면, 따뜻한 커피 ㅎㅎ 모든 준비가 끝났다. 광교산 등산 고고 !!

 

가다보니 이게 왠걸 생수를 안챙겼네? ㅋㅋ

 

다행히 우리가 선택한 코스에 첫 시작은 겁나 큰 마트킹부터 입니다. 마트킹에 들려 생수를 한통씩 사서 길 따라 쭈~욱 올라가다보니, 용광사가 보이더라구요.저희가 선택한 이 코스는 사람들이 많지 않고, 한적하게 여유롭게 등산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희 가족 모두 시끌벅적, 사람 많은걸 싫어해서 여유로운 등산을 즐기고 싶었거든요. 역시나 용광사에서부터 항아리 화장실을 지나 약수암까지 가는데 거의 사람을 보지 못했습니다. 연휴라 사람이 엄청 많을 줄 알았는데;;

 

마트킹 - 용광사 - 항아리 화장실 - 약수암

 

 

 

 

마트킹
용광사

 

 

 

항아리 화장실

 

올라가다가 꼭! 항아리 화장실에 들려서 화장실 볼일을 보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저희 가족의 여자들(어머니, 와이프)은 꼭 산에 올라가면 화장실을 가고 싶어해서 미리미리 볼일을 봐야 합니다. 항아리 화장실 이후에는 간이 화장실이 하나 있긴 하지만, 더럽기 때문에 꼭 항아리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항아리 화장실을 기준으로 약수암으로 올라가는 길은 왼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 위사진에 보이시는 다리를 건너지 마시고 왼쪽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간이 화장실
약수암 갈림길 지도
약수암 입구

 

저희는 약수암으로 올라가기 보다는 약수암 왼쪽으로 올라가는 등산 코스를 택했습니다. 우선 첫번째 목적지는 광교헬기장으로 ! 광교 헬기장이 그나마 그늘도 있고 벤치들이 있어서 김밥과 라면을 먹기에 딱 좋은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올라가는 길에 보니, 몇일 전에 광교산에 불났다더니 꽤 넓은 면적이 쌔까맣게 타있더라구요. 모두들 산불 조심 해주세요. ㅠㅠ 담배 꽁초는 절대 안되요.... 요즘 정말 이천 물류센터, 고산 산불, 아파트, 오피스텔, 공장 뉴스보면 불났다는 소리밖에 없더라구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ㅠㅠ

 

 

 

광교 헬기장

여기가 광교 헬기장입니다. 사실 볼건 없지만, 헬기장 주변에 벤치들이 많고, 옆으로 살짝 내려가면 벤치들과 평탄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요기서 준비한 컵라면과 김밥을 맛있게 먹고 다음 목적지는 통신대 헬기장으로 출발 했습니다. 1.5km만 가면 되서 사실 크게 힘들지 않고 통신대 헬기장까지 이동할 수 있었어요.

 

 

 

 

통신대 헬기장

통신대 헬기장은 뻥 뚫려 있어서 의왕과 고천이 다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등산을 했으면 뭔가 뻥~ 뚫려있는 풍경을 봐야 속이 시원하니까요. 저희 가족은 통신대 헬기장에서 커피를 한잔 마시고, 내려가기로 했답니다. ㅎㅎ 따뜻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내려갈 때는 경기대 입구 쪽으로 내려가기로 ~

 

그리고, 등산을 마무리 할 해물파전과 도토리묵, 그리고 막걸리를 먹으러 고고싱 !!

 

 

 

:: 백운주말농장 위치 및 주소

1.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광교산로 564 (지번 상광교동 91-1)

2. 전화번호 : 031-257-9600

3.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명절 당일 휴무)

 

백운주말농장 위치

 

 

 

 

:: 백운주말농장 주차장

백운주말농장 주차장

 

 

백운주말농장 주차장이 꽤 크게 있더라구요. 저희는 차를 놓고 걸어왔지만,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은 주차하기가 편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등산하시는 분들도 차를 여기 주차장에 놓고 올라가시는 분들도 있던것 같더라구요. 내려올 때 들린다며....워낙 차를 주차할 곳이 없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광교산 경기대 입구에 있는 주차장은 요즘 무료이기는 하나 항상 만차라 일찍 오셔야 합니다.

 

 

 

:: 백운주말농장 메뉴판

 

 

우와.. 여기는 뭐 사람이 계속 줄서있더라구요. 저희가 들어갈 때도 줄서서 들어갔으나, 나올 때는 사람이 더 많더라구요. 나참 연휴라 사람이 많을거라고는 생각했는데, 이 정도 일 줄은 몰랐네요. ㅎㅎ 도대체 어떤게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사람이 많지, 하고 들어가서 자리에 앉았답니다. ㅎㅎ

 

 

 

백운주말농장 메뉴판

 

 

 

 

저희 가족은 위에서 김밥과 컵라면도 먹고 왔기에, 간단하게 막거리 한잔을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밖에서 굽는 숯불바베큐도 엄청 맛있어 보이고, 사람들이 닭백숙에 파티를 하고 있는 걸 보면 너무 맛있어보였지만....

 

 

 

 

 

해물파전 & 도토리묵 & 막걸리

 

 

등산 후, 요 코스면 뭐 말 다한거 아닌가요? ㅎㅎ

 

 

 

:: 백운주말농장 해물파전 & 도토리묵 & 막걸리 비쥬얼

 

 

 

 

 

탱글탱글 도토리묵 비쥬얼이 보이시나요??

묵을 여기서 직접 쑤어서 만드는 거라 그런지 정말 묵이 맛있었습니다.

계산대 옆에서 묵을 따로 팔더라구요.

 

어머니 왈

 

"아니 무슨 양념도 별거 한거 없는거 같은데, 이렇게 맛잇냐"

 

단돈 만원이지만, 엄청 푸짐하고 맛있으면 OK ~!

 

 

기본 찬으로 나오는 어묵 국물과 열무 김치와 배추김치인데,

김치가 양념이 별로 없어보이죠?

약간 물김치 같은 스타일인데 열무도 여기서 직접 키운거라 그런지

별다른 양념 없이도 그냥 JMT...

 

기본찬에 막걸리만 마셔도 등산의 노곤함이 싹~

 

 

 

 

 

 

 

 

 

 

그리고 해물파전....

그냥 비쥬얼만 봐도 장난 아니쥬? ㅎㅎ

맛도 장난 없습니다. ㅎㅎ

오징어 하나씩 딱 올려서 고추간장 찍어서

한 입에 쏙 넣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와우

 

가족 모두 막걸리를 호로록 ㅋㅋㅋㅋㅋ

 

 

 

 

정말 싹싹 다 먹었습니다.

얼마나 맛있었으면 ㅋㅋㅋㅋㅋ

 

저희 가족은 싹싹 다 먹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으니

빨리 자리를 비켜주기 위해 나왔답니다.

 

 


 

 

오늘은 가족 등산 나들이로 광교산 항아리 화장실 - 약수암 - 광교 헬기장 - 통신대 헬기장 - 경기대 입구 코스백운주말농장 방문 리뷰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부모님, 와이프와 함께 하는 광교산 등산도 너무 좋았지만, 백운주말농장의 그 분위기와 해물파전, 도토리묵, 막걸리가 잊혀지지가 않네요. ㅎㅎ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렸다가 먹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일하는 사람들이 바글바글 정신이 없던데 좀 흠이었지만, 또 그런 곳에서는 그런 분위기를 즐기며 먹는게 제맛이니까요. ㅎㅎㅎ 광교산 등산을 오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2020/04/15 - [제품 & 방문 리뷰] - 행궁동 데이트 노을 맛집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리얼방문후기 !

 

행궁동 데이트 노을 맛집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리얼방문후기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저번 포스팅에서는 봄 기운이 만연한 수원의 행리단길 ~ 행궁동 데이트 맛집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 https://jinaroa.tistory.com/231 <..

jinaroa.tistory.com

2020/04/13 - [제품 & 방문 리뷰] - 수원 데이트 맛집 행궁동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강추 ! 솔직 후기

 

수원 데이트 맛집 행궁동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강추 !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수원의 핫플레이스 ~ 행리단길이라고 불리는 행궁동에 와보셨나요? ㅎㅎ 저희 부부는 집이 근처라 행궁동에 자주 가는 편인데요. 분위기가 좋은 카페들이 많아서 카페를..

jinaroa.tistory.com

2020/04/17 - [제품 & 방문 리뷰] - 수원 집밥 맛집 행궁동 골목길 강추 ! 줄서서 먹는 단골집 예약 !

 

수원 집밥 맛집 행궁동 골목길 강추 ! 줄서서 먹는 단골집 예약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선거 날을 맞아 집에서 늦잠도 자고 밀린 일도 처리하고 나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버렸어요. ㅠㅠ 휴일은 시간이 너무 빨리간다능... 하루종일 집에만 있자니 지겨워서 행궁..

jinaroa.tistory.com

2020/04/04 - [제품 & 방문 리뷰] - 수원 카페 추천 행궁동 콜링우드 리얼 방문 후기 / 스트로베리 케익 존맛탱 강추 !!

 

수원 카페 추천 행궁동 콜링우드 리얼 방문 후기 / 스트로베리 케익 존맛탱 강추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주말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만 열어도 봄이 온 것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불금부터 시작되는 주말은 정말 그..

jinaro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