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데이트 맛집 행궁동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강추 !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수원의 핫플레이스 ~ 행리단길이라고 불리는 행궁동에 와보셨나요? ㅎㅎ

저희 부부는 집이 근처라 행궁동에 자주 가는 편인데요. 분위기가 좋은 카페들이 많아서 카페를 자주 다녔지만, 식사를 하러 가진 않았거든요. 주말에 화성을 한 바퀴 돌고나니 배가 고파서 무얼 먹을까 찾아보다가 와이프가 햄버거가 오랜만에 먹고 싶다길래 행궁동에도 햄버거 집이 있나? 해서 찾아간 곳 ! 그것도 수제 버거 !

 

행궁동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D

 

 


 

 

 

행궁동 버거스테이지 솔직 후기

 

 

 

 

:: 행궁동 버거스테이지 위치 및 주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23번길 63-2 (신풍동 123-31 버거스테이지)

전화 : 010-8733-8508

 

 

행궁동의 메인 거리가 아닌 행궁동 사진관 건물 왼편으로 오르막길이 있어요. 조금 힘들게 오르막길을 오르면, hoxy 저곳인가? ㅎㅎ 하는 곳이 버거스테이지 입니다. 수원 시립도서관 입구와 바로 가깝게 있어서, 공부하러 왔다가 스트레스 받을 때 버거 하나 딱~ 먹으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ㅎㅎ 

 

 

 

:: 행궁동 버거스테이지 외부

 

 

지도를 켜서 찾았는데, 어디있지???

 

하고 찾다가 보니 너무 힙하디 힙한 한옥 건물이 하나 있었어요. 이곳인가? ㅋㅋ 햄버거를 팔기에는 너무 한옥스러운데 ㅋㅋㅋ 라는 느낌이었는데요. 안으로 들어가보니 완전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봤을 때는 일단 카톡강아지(프로도) 인형이 반겨주었어요.

외부에도 테이블이 두 개 정도 있었구요. 날씨가 좋은 요즘 밖에서 행리단길의 사람들을 구경하며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았으나, 이 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안으로 들어갔답니다.

 

 

 

 

:: 행궁동 버거스테이지 내부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블루와 화이트 타일이 가장 눈에 확 띄었어요. 버거스테이지라고 메인에 걸어둔 네온사인 조명도 눈에 들어왔구요. 인스타에서 검색했을 때보다 훨씬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외관이 한옥이라 이런 느낌일 줄은 정말 몰랐답니다. 완전 반전 인테리어랄까? ㅎㅎ

 

 

 

 

 

 

 

주방이 완전 오픈되어있어요. 요리하는게 정말 다 보일 정도였어요. 게다가 와이프가 선호하는 화장실이 가게 내부에 있다는 점 ! 특히, 햄버거다 보니까 먹기 전에 꼭 손을 씻어야 하는데 화장실이 내부에 있다보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화장실도 아주 깨끗해서 청결함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았어요.

 

 

 

 

 

 

 

:: 버거스테이지 수제버거 메뉴

 

 

 

 

수제버거 메뉴가 여러 종류여서 조금 고민했답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만 가도 맨날 고민하는데, 수제버거라니 더더욱 고민이 되더라구요. 버거와 함께 사이드 메뉴를 추가로 시킬지도 고민이었어요. 하지만 간단하게 먹을거니까 각각 버거 하나씩만 먹기로 했답니다.

 

 

아쉬운 점은 메뉴판에 각 메뉴의 사진이 있다면 고르기도 편하고 보는 재미도 있었을텐데.. 메뉴판에 사진이 없는게 좀 아쉬웠어요 ㅠㅠ

 

 

그리고 수제버거여서 그런지 패스트푸드 버거와는 가격 차이가 좀 있답니다. 그래도 수제버거는 패스트푸드가 아니라는 사장님의 자부심이 담긴 말씀이 있었으니, 믿고 시켜보았답니다. ㅋㅋㅋㅋㅋ (사장님도 완전 친절 ~ 재밌으세요)

 

 

버거는 일반 버거와 시그니처 버거가 있었는데요. 와이프는 바로 골라버리더라구요. 시그니처 버거 중에 리얼통새우칠리버거 ~ 새우가 들어간 버거를 와이프는 엄청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롯데리아에서도 새우버거만 먹어요;; 난 밸루 ~

 

 

 

저는 고민하다가 기본인 불고기치즈버거를 시켰어요. 전 롯데리아에서 항상 불고기버거를 먹다보니, 전 고기 패티를 좋아하거든요. ㅎㅎ

 

주문과 동시에 계산을 합니다. ^^

 

 

사장님께서 만들어 둔 고기 패티가 다 떨어지셨다고 다시 만드셔야 한다며 20분 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천천히 기다리면서 여유를 부리기로 했답니다. 수제버거니까 정말 다 직접 만드시더라구요. 옆 테이블에서는 버거와 콤보 세트를 시키셨는지 감자튀김도 있었는데, 통통한 감자튀김이 아주 맛있어 보였어요. 다음에는 사이드 메뉴도 같이 먹어봐야겠습니다.

 

 

 

:: 버거스테이지 비쥬얼 ~

 

처음 나오자마자 비주얼이 미쳤네여.....;; 너무 예뻐서 사진만 계속 찍었어요;;

이제 그만 좀 먹자고 해도 와이프의 사진 열정.... ㄷㄷ;;

 

 

 

 

 

 

 

와~ 하는 감탄사가 먼저 나오며 너무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일단 또 맛이 중요하니까 먹어봐야겠쥬? ㅎㅎ

 

 

 

리얼통새우칠리버거는 너무 맛있어서 베어먹은 사진은 찍지도...

못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버거스테이지 솔직 맛 후기 !

 

제가 시킨 불고기치즈버거는 일단 엄지 척 ! 재료가 너무 신선했어요. 패티도 바로 만들어주셔서 그런지 너무 따뜻하고 보들보들하니 입에서 녹아버리더라구요. 같이 들어간 야채들이 너무 신선해서 패티와 어울림이 너무 좋았습니다. 빵도 너무 부드러웠답니다.

 

 

 

 

 

다음은 와이프의 리얼통새우칠리버거 ! 와이프가 한입 베어 물더니.. 말잇못;;;

완전 통새우 두마리가 일단 뒤집어져서 버거에 쏙 ~ 들어가있어요. 비쥬얼 대박

입안 가득 오동통한 새우 한 마리가 들어오니 식감도 너무 좋고 너무 맛있다며 눈이 동그래졌어요. 그리고 나머지 한 마리는 제가 통째로 ㅋㅋㅋㅋㅋㅋ :D

 

근데 와이프가 먹다보니, 안에 한마리가 더 있었다며 ㅋㅋ 숨어있는 새우를 발견하고는 완전 신나하더라구요. 새우충...

 

이 버거는 제가 먹은 버거와 달리 매콤 새콤한 칠리소스가 들어가 있어서 느끼한 걸 싫어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더 좋을 것 같아요. 확실히 시그니쳐는 시그니쳐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두 메뉴 모두 저희는 만족하며 먹고 나왔답니다. 버거에 감튀를 먹지 않으니 뭔가 허전하긴 했으나, 버거 하나가 딱 기분 좋은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줬네요. :D

 

 

 


 

 

요즘 날씨가 너무 좋다보니, 행궁동에 부쩍 젊은 커플들이 늘었더라구요. 수원의 행리단길인 행궁동은 진짜 요즘 볼것들도 많고, 맛집, 핫플이 엄청 많아졌어요. 그리고 꽃들이 만개해있고 산책로가 곳곳에 너무 잘 되어있어서 진짜 데이트하기에 딱 좋은 곳 같아요. 화성 행궁을 따라 걷기에도 너무 좋구요.

 

젊은 커플들이 데이트하면서 부담없이 먹을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 버거스테이지를 꼭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분위기도 너무 좋고, 너무 부담스럽지도 않으며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그런 곳?? ㅎㅎㅎ

 

저희 부부는 사실 햄버거를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1년에 한 5번 먹으려나??

그런데도 수제 버거의 맛과 느낌이 너무 좋아서 다음에 또 오자고 난리 난리 ~ 다음에는 또 다른 메뉴에 도전하면서 사이드메뉴도 꼭 시켜먹어보자고 했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수원 남문통닭 ! 극한직업 왕가비통닭 1인자 솔직후기 ! 바로가기

 

▶ 행궁동 콜링우드 카페 강추 ! 스트로베리 케익 존맛탱 ! 바로가기

 

▶ 행궁동 핫플 어고흐 카페 / 시그니쳐 아이스크림 존맛탱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