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남문통닭 ! 극한직업 왕갈비통닭 1인자 솔직후기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아침 일찍부터 장모님이 놀러오셨어요. 멀리 떨어져 계셔서 잘 와보시지도 못하는데, 그래도 오신다니 이프도 좋아하고 저도 너무 좋았답니다. 저는 출근을 해서 어쩔수없이 퇴근 후에야 합류했지만, 이프는 오늘 엄마와 함께 벚꽃 구경도 하고 데이트를 즐겼다고 해요. 그리고 제가 합류해서 간 곳은 ! 바로 ~ 남문 통닭 거리에 있는 남문통닭 !! 장모님께서 요 몇일 전에 텔레비젼에서 수원 남문통닭을 보시고는 가보고 싶었다고 이야기하시더라구요.

 

지금부터 수원 남문통닭 파헤치겠습니다. :D

 

 


 

 

수원 남문통닭 왕갈비 통닭

 

 

:: 수원 남문 통닭 위치 및 주소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00번길 16

전화번호 : 1522-8818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주문마감 21:00)

  - 주문마감은 21:00까지라고 되어있지만,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nammuntongdark_official

 

단체석,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보유

 

방송 출연 : 전지적 참견시점 57회 (19.06.22.) 왕갈비통닭

               생방송오늘저녁 1012회 (19.02.18.) 갈비통닭

               생방송오늘아침 31555회 (19.02.13.) 갈비통닭

               놀라운 토요일 2018년 8월 21일 촬영

 

 

화성행궁 바로 건너편에 있는 통닭거리안에 있구요. 통닭거리 센터 사거리에는 용성통닭, 대봉통닭, 장안통닭, 남문통닭 이렇게 4 가게들이 둘러쌓고 있답니다. 저희 부부는 용성통닭을 다른 지점에서 많이 먹었던터라, 오늘은 장모님이 드시고 싶어하셨던 남문통닭에서 먹었답니다.

 

 

 

:: 남문통닭 외관 및 코로나 대응책

 

 

 

3층 건물이구요. 1층부터 3층까지 전부 홀로 구성되어 먹을 수 있답니다. 1층은 작은 홀인데 반해 2, 3층은 넓은 홀이 있답니다. 원래는 사람들이 이 사거리에 줄을 엄청 서 있어야 정상이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줄을 서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1층 홀은 가득 차있었고, 저희가 들어온 후에도 계속해서 사람들이 물밀듯이 들어오더라구요. ㄷㄷㄷ;; 젊은 커플,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들도 있었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는 입장하면서 곧바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실시하였고 알바생분들이 철저히 교육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온도가 조금이라도 높으면 좀 기다렸다가 몇 분 후에 다시 재보고 정상 체온이 나오면 들여보내더라구요.

 

 

 

평소에 만약 대기줄이 길 때에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이용한 원격 줄서기가 가능하구요. 앞에 대기팀이 몇팀이 있는지 알려주는 시스템을 갖추었답니다. ^^

 

 

 

:: 남문통닭 내부 사진

 

 

코로나 때문에 안나온다고들 하는데, 여긴 왜이렇게 사람이 많을까요? ㅋㅋㅋㅋ

다들 코로나의 무서움보다는 남문통닭의 맛에 대한 욕구가 강한가 봅니다.

 

 

 

 

 

 

 

 

내부가 깔끔한 느낌은 없고, 조잡한 느낌입니다. 워낙 장사가 잘되다보니, 맛에만 신경을 써서 그런지, 인테리어에는 신경을 안쓴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이곳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구요. 이쪽 계단으로 나가시면 화장실이 있답니다. ㅎㅎ

 

 

 

:: 남문통닭 메뉴판 !

 

 

 

 

 

 

저희 부부와 장모님은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처음 와보았으니 많은 것을 맛보자는 의미로 반/반/반을 시켰답니다. 왕갈비, 후라이드, 양념 이렇게 3가지 종류가 다 나오는 메뉴인데요. 사실 저희 부부는 담백하고 깔끔한 후라이드나 옛날통닭을 가장 좋아하는데, 장모님께 다양한 맛을 맛보게 해드리고자 반반반을 시켰답니다. ㅎㅎ

 

 

 

 

 

통닭이 나오기 전에 기본 안주로 통마늘 닭똥집이랑 옛날 케찹, 마요네즈 샐러드와 치킨무가 나온답니다. 샐러드와 치킨무는 셀프바에서 직접 무한으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ㅎㅎ

 

 

 

:: 남문통닭 비쥬얼 ~

 

 

요놈이 바로 반/반/반 입니다. 후라이드, 양념, 왕갈비 !! 와우 정말 깨끗한 기름에 바로 튀겨냈다는 느낌이 바로 들면서 바삭함이 그대로 느껴졌답니다. 우선 맛은 먹어봐야알겠지만, 첫 느낌은 그랬습니다. ㅎㅎ

 

 

 

 

크 ~~~ 치킨에는 생맥주죠 ~? ㅎㅎ

와이프는 저를 위해 운전을 자처해주었습니다. 땡큐 이프~

 

 

 

 

 

 

 

 

위에서부터 양념, 후라이드, 왕갈비 입니다. 완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쥬? ㅋㅋㅋㅋ

(백종원 말투.....)

 

 

 

후라이드 안에 속살이 얼마나 깨끗한가를 한번 들춰보았습니다. 역시 결이 살아있으면서 깨끗한 닭가슴살이 보이네요. 굿굿

 

 

 

 

 

메뉴 옆에 빵이 두조각 나오는데요. 나이프로 요 빵의 배를 갈라서 안에다가 양념 치킨과 샐러드를 넣어서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넣었는데, 와이프가 샐러드를 안넣어가지고................... 두둥.. 여러분들은 꼭 샐러드를 넣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 남문통닭 솔직 맛비교

 

<와이프 피셜>

(지극히 개인 피셜입니다.)

 

후라이드 > 양념 > 왕갈비

 

와이프는 후라이드가 제일 맛있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후라이드에서 스모크한? 훈제향? 같은 깊은 향이

나면서, 후라이드 속살이 굉장히 촉촉한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단백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그런맛?

맥주를 부르는 맛?

 

양념은 양념치킨 맛이라고 보면 되는데,

좀 더 단맛이 강했다고 합니다.

근데.... 양념치킨을 제일 많이 먹었다능? ㅋㅋㅋ엥?

 

왕갈비는 갈비맛 과자 맛이 났다고 해요.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그 갈비맛 과자 향이 강했다고 합니다.

 

 

<남편 피셜>

 

왕갈비 > 후라이드 > 양념

 

수원은 뭐다?? 왕갈비 입니다.

왕갈비 치킨을 처음 먹어봤는데요.

저는 너무 달지도 않고 갈비의 풍미를

치킨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굿이었습니다.

그리고 맥주 안주로 제격이었답니다. ㅎㅎ

 

그리고 후라이드는 진짜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닭이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닭이 굉장히 신선한 느낌이었고,

튀김옷도 굉장히 깨끗하고 맛있었습니다.

후라이드에서 매혹적인 향이 나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양념은 사실 그냥 양념치킨 맛이었어요.

좀 단 양념치킨?? ㅎㅎ

 

 

 

 

 


 

정말 간만에 장모님과 함께 데이트하고, 수원의 명물? 남문통닭거리에 들러서 남문통닭을 맛보았는데요. 용성통닭과는 다른느낌이었고, 굉장히 더 담백하고 풍미가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강추강추 입니다.

 

저렇게 남은 조각들은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장모님이 포장한 닭을 집에 가져가셔서 늦게까지 야근하고 돌아온 처제가 먹었다고 하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며 흡족 ~

 

코로나 때문에 예쁜 봄날에 꽃놀이도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장모님이 오늘 딸에게 선물해 준 꽃을 보여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재밌게 보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수원 소고기 맛집 육봉달 ! 깔끔 단골집 소개합니다. << 바로가기

 

▶ 수원 족발맛집 정자시장 오향한방족발 단골 인정 ! << 바로가기

 

▶ 행궁동 카페 추천 콜링우드 리얼 방문 후기 !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