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족발맛집 정자시장 오향한방족발 단골 인정 ! 콜라겐의 효능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족발집 한군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벌써 부모님 가족과 우리 부부는 단골이 된지 몇년 째인 곳인데요. 이 곳에서 족발을 사다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깨끗하고 깔끔하고 족발 상태 좋고 사장님의 좋은 인상이 족발의 맛에 그대로 옮겨지는 느낌이에요. ㅎㅎ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시고 인상이 좋으시거든요. 그럼 수원 족발 맛집 정자시장 오향한방족발 포스팅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D

 

 


 

수원 오향한방족발 단골집

 

 

:: 돼지족발 콜라겐의 효능

와이프가 요즘 운동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ㅎㅎ 그래서 불금의 저녁 메뉴를 돼지족발로 선택한 것도 있답니다. 굶기는 다이어트보다는 탄,단,지를 고루 잘 먹어주면서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해야하고, 또 일주일에 하루정도는 먹고 싶은 걸 잘 먹어줘야 다이어트에 성공한답니다. ㅎㅎ

 

 

1. 피부미용

족발의 껍데기 부분에 콜라겐이 가득가득. 콜라겐은 노화를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에 탄력을 불어 넣어주고 미백효과까지 해준다니,,

 

2. 골다공증예방

족발 속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주성분이며 골밀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준답니다.

 

3. 노폐물 배출

족발은 간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며 숙취에도 좋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납, 수인 등의 몸속의 나쁜 노폐물들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체력 증진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서 요즘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면역력은 체력이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돼지족발은 칼슘과 콜라겐이 풍부해 떨어진 체력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시력 개선

족발 속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있답니다. 비타민 A가 눈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ㅎㅎ 또한, 철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눈떨림이 심하신 분들은 족발을 드셔보세요.

 

 

 

:: 수원 오향한방족발 위치 및 주소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245번길 40-27 (정자동 44-57 미주닭도소매)

전화번호 : 031-241-0142

 

 

수원 정자시장 중간에 위치하여, 차를 끌고 들어가면 아마 좀 힘드실 수 있어요. 차는 시장 들어가는 입구 쪽 길가에 잠시 주차를 해 두시고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

 

 

 

 

:: 오향한방족발 메뉴판

 

 

 

 

 

 

오향한방족발의 특징으로는 매장에서 드시는 가격과 포장가격이 다르다는 점이에요. ㅎㅎ 5천이나 차이가 납니다. 물론 밑반찬이나 쌈이 많이 제공되겠죠? 그래서 대부분의 손님들은 포장을 해가신답니다. 저희도 물론 포장만 해간답니다. 아무래도 매장이 좁고 그렇다보니, 포장가격을 좀 싸게 해서라도 매장보다는 포장을 위주로 판매를 하려하시는 것 같아요. 아 ! 그리고 포장은 다양한 배달앱을 통해서도 배달이 가능하답니다. ^^

 

大자 족발이 25,000원이면 그렇게 가격이 비싼건 아닌것 같아요. 저희는 둘이서 中자를 시켰답니다. 원래는 착한 세트, 중자 족발에 막국수 (28,000원)를 시키는데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니 욕심을 내지 않기로 했답니다. ㅎㅎ (여기 막국수가 또 맛있거든요)

 

그리고 여기 메뉴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미니족발입니다. 저는 족발이 과할 때, 저녁은 먹었고 술 안주가 필요할 때, 이럴때는 미니족을 포장해서 먹습니다. ㅎㅎ 정말 소주 안주로 최고거든요. 미니족은 뜯어먹을수 있는 작은 다리? 쪽만 잘라서 파는데요. 콜라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술안주로 완전 강추입니다. ^^

 

 

:: 오향한방족발 비쥬얼

시장 안에 있다고 족발집이 지저분하거나 절대 그렇지 않아요. 젊으신 사장님과 아내분이 같이 운영하시는데요. 두분의 인상만 보셔도 엄청 깔끔한 분이시구나 하고 느낄 정도로 깔끔하게 매장을 운영하시고, 특히 족발을 굉장히 깔끔하게 잘 다루시는 것 같아요. ㅎㅎ 다양한 자격증들이 있어 찍어보았습니다.

 

 

 

포장을 하게 되면, 이미 썰어놓은 포장된 고기를 사오는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족발을 골라 사장님께서 바로 손질을 해줍니다. 그걸 보고 있으면, 군침이 꼴깔꼴깍 넘어간답니다. ㅋㅋㅋㅋㅋ

 

 

 

 

 

 

 

 

 

:: 포장 비쥬얼 ~

 

 

 

둘이 먹기에는 중자로 아주 충분합니다. ㅎㅎ 포장에는 쌈장, 고추, 마늘, 새우젓, 보쌈김치, 상추가 들어있답니다. ^^

 

 

 

 

고기가 윤기가 빤닥빤닥 나구요. 살코기가 퍽퍽하지 않고 완전 보들보들 하답니다. 마늘을 좋아하는 저는 쌈에 딱 마늘, 고추와 함께 싸서 먹으면 아주 입에서 녹아버립니다.

 

 

 

와이프는 또 무쌈을 좋아해요. ㅎㅎ 그래서 무쌈은 따로 구입해서 왔는데요. 와이프가 먹는 방식은 무쌈에 정갈하게 싸서 쏘옥 ~

 

 

 

 

하.. 어제 먹었는데 또 저녁먹을 시간이 되니 또 당기네요;; ㅋㅋㅋㅋㅋ

요즘 제가 술을 못마셔서 ㅠㅠ 어제는 와이프만 술을 마셨답니다. 술친구로 시아버지를 찾았으나 ㅋㅋ 아버지 어머니도 요즘 바쁘다보니,,, 제가 콜라로 짠을 했네요 :D

 

 

 

 

 

 

 


 

우리 부부는 이렇게 오향한방족발로 불금을 뜨겁게 ~ 행복이 넘치게 ~ 보냈답니다. 족발로 유명한 장충동 족발도 많이 먹어보고, 다양한 족발집을 먹어봤지만, 이렇게 깔끔하고 맛있는 족발집은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몇년 째 여기서만 족발을 먹고 있답니다. 부모님의 입맛도, 그리고 젊은 우리 부부의 입맛도 사로잡는 이맛 ! ㅎㅎ

 

여러분들도 어려운 시기이지만,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세용 ~~ :D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수원 맛집 소담비빔국수 본점 생활의 달인 비빔면 최강의 달인? 바로가기

 

▶ 수원 지동시장 이모네 순대곱창볶음 존맛탱 ! 바로가기

 

▶ 수원 정자동 회 도매센터 초장집 ! 수원 횟집 맛집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