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고기 맛집 육봉달 ! 깔끔 단골집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맛집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의 고기고기 단골집이기도 한데요. 삼겹살, 소고기 할 것 없이 전부 깔끔하고 맛있는 고기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수원 인근에 고기집을 다 찾아다녀봐도 가격, 맛, 깔끔, 파절이 맛있는 곳 이런 곳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결국, 찾은 곳이 바로 이곳 !! 그래서 결혼하고부터는 고기가 먹고 싶을 땐 항상 이곳을 찾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수원 소고기 맛집 육봉달

(삼겹살도 진짜 맛있어요.. 다음엔 삼겹살 포스팅할게용^^)

 

 

 

 

 

:: 왜 육봉달이냐 ??!!

요즘에는 깔리고 깔린게 고기집이라, 사실 다 맛집이라고 쓰여져 있고 사실 막상 가보면 그렇게 크게 다를게 없는 그런 집이 대다수인 것 같아요. 저도 여러군데를 찾아다녀봤지만 사실 만족스러운 고기집을 찾기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일단, 고기집을 고를 때 저의 기준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기준에 부합하는 곳을 찾고 계신다면, 이곳을 가셨을 때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

 

(저만의 기준이니, 참고만하시길... )

 

첫번째, 고기의 질

고기집에서 고기가 맛없으면 최악이죠.

육봉달은 고기집 안에 젊은 사장님이 직접 정육을 하고계십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품질 좋은 고기들로만 들여온다고하니

역시나 고기 맛이 좋을 수 밖에 없더라구요.

 

 

두번째, 셀프코너의 질

저는 고기집에서 고기만큼 중요한 것이

쌈이나 김치, 파절이 같은 밑반찬들인데요.

일단, 육봉달은 셀프코너가 있고,

그 안에는 김치, 마늘, 쌈, 고추, 기름장, 된장찌개육수,

된장찌개 야채, 양파절임들을 무제한으로

갖다 먹을 수 있으며,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 매우 만족

 

 

세번째, 무한 된장찌개

고기집 가면 밥을 시켜야지만 된장찌개가 나오거나,

따로 찌개를 시켜야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여기는 뒤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와 같이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게 되어있고,

무료로 무한리필이 가능하답니다. 맛도 굿 !

 

 

네번째, 파절이 존맛탱 !

육봉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파절이가 정말 맛있어요. 그냥 주방 이모님이 솜씨가 좋으신듯..

몇번을 리필해서 먹는지 몰라요.

그래서 그런지 애초에 듬뿍 주신답니다.

 

 

다섯째, 가격 대비 효율 & 깔끔

고기의 질이 좋고,

상차림비가 없고,

상차림은 무한리필이고,

그런데 가격은 딱 적당한,

그런 느낌입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고기집이 깔끔하지 않으면

다시 가게 되지 않더라구요.

기름 찌든떼가 막 있다던가;; 윽..

하지만, 육봉달은 젊은 사장님들이 운영해서 그런지

엄청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듯 해서 좋아요.

 

 

 

:: 육봉달 위치 및 주소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275번길 1 (정자동 76-6 동호빌딩)

전화번호 : 031-247-3392

주차 장소 : 육봉달 가게 뒷쪽에 마련 / 주말에는 삼성전자 주차장 이용

 

 

 

 

 

:: 육봉달 외관 및 내부사진

 

 

 

정자시장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육봉달이구요. 정자사거리에서 삼성전자 옆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주말에는 삼성전자 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완전 개꿀 !! ㅎㅎ

 

막~ 분위기가 좋아서 술이 당기는 그런 분위기는 아니지만, 외관과 내관 모두 깔끔하고, 항상 저녁만 되면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보면, 맛집 인정 ! 그리고 저희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제 와이프도 좋아하니 더더욱 인정 !

 

 (와이프는 고기의 질에 굉장히 민감하답니다.. 참고하시길)

 

위에서 말씀드린 셀프코너 인데요. 중앙에 딱 자리하고 있어서 가져다 먹기도 편하고, 항상 알바생들이 셀프코너를 닦으면서 청결을 유지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

 

 

 

:: 육봉달 메뉴판

 

 

 

고기의 질이 좋고, 삼겹살 200g에 13,000원이라면 굉장히 괜찮은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부부는 여기서 돼지를 먹을 때는 항상 사장님께 여쭤봅니다.

 

"사장님, 오늘은 삼겹이 좋아요, 오겹이 좋아요~?"

 

그럼, 사장님께서 더 좋은 품질의 고기를 골라주세요. ㅎㅎ 항상 후회는 없답니다.

 

하지만, 저희 부부는 다이어트하는 이프를 위해 소고기를 먹기로 했기에 소한마리(1kg)를 시켰답니다. 원래는 소한마리를 시켜 먹을 때는 부모님과 함께 와서 먹는데요. 이번주는 부모님께서 바쁘셔서 저희 둘만 왔답니다.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사장님께 미리 반은 포장해 달라고 했습니다. 집에서 또 구워먹게요. ^^ ㅎㅎ

 

 

 

:: 육봉달 소한마리 비쥬얼 ~

 

 

 

 

 

소한마리 1kg의 비쥬얼입니다. 양도 많고 고기의 질도 굉장히 좋습니다. ㅎㅎ

가장 먼저 차돌박이를 구워야겠지요? ㅎㅎ 지글지글, 순식간에 익어서 순식간에 먹어 치워버리게 되는 차돌박이,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ㅎㅎ

 

 

 

 

육봉달 맛있는 파절이와 함께 쏙 먹으면 정말 꿀맛 !!!

 

 

 

 

육봉달의 또하나의 진미는 고기기름에 구워지는 김치랍니다. 김치가 딱 적당하게 익은 김치라 구워지면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보글보글 끓는 된장찌개는 덤 ~

 

 

 

 

 

 

WOW ~ 소고기하면 역시 마블링이죠. 마블마블 어벤져스가 인정할 마블링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이프한테 혼나겠네요;;)

 

어쨋든, 비쥬얼 좋구요. 차돌박이를 다 먹고나면 이제 갈비살을 구워먹어야겠죠? ㅎㅎ 이제 좀 더 도톰한 육질을 맛볼 수 있답니다. ㅎㅎ 노릇노릇 구워지는 김치도 너무 맛있습니다.

 

 

 

 

 

 

아 ~ 해보세요 ㅋㅋㅋ

 

너무 맛있게 먹어서;; 사진을 많이는 못찍었네요 ㅠㅠ

아직도 블로거로서의 삶이 익숙하지 않은듯.. ㅋㅋㅋ

어쨋든, 저희 부부는 오늘도 육봉달 고기에 만족하며

냉면을 시켰답니다.

 

 

:: 후식 냉면 ~

고기집에서 후식 냉면은 필수라고 생각해요. 여름이든 겨울이든, 저는 항상 고기를 다 먹고나면 마지막 남은 고기 몇점과 함께 냉면을 즐깁니다. 느끼함을 싹 씻어내려줄 시원한 물냉면 육수는 정말 꿀맛이죠. ㅎㅎ

 

육봉달이 좋은 점은 후식 냉면이 칡냉면인 점, 그리고 육수가 맛있고 엄청 시원하다는 점이에요. ㅎㅎ 대체적으로 주방이모님 요리 솜씨가 좋은 듯해요. 냉면은 한개만 시켜서 둘이 나눠먹고 식사 끝 ~ !

 

 

저희 부부는 다음날에도 집에서 소고기 파티를 했답니다. ㅋㅋㅋㅋ 근데 왠걸?

 

또 맛있네? >_<

 

 


 

 

오늘은 수원 고기 맛집 육봉달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요. 저희 부부의 단골집이라 그냥 믿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위에 적어 놓은 고기집 초이스 기준들을 살펴보시고, 공감하신다면 한번쯤 방문하셔도 후회는 안하실거예요. ㅎㅎ (절대 광고X)

 

이번에는 이프의 다이어트 때문에 소고기를 먹었으나, 사실 평소에는 삼겹살이나 오겹살을 주로 먹거든요. 그건 진짜 구운 김치와 환상적으로다가 맛있기 때문에, 다음에 삼겹살 오겹살 먹고 나서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번에 삼겹살 먹을 때 사진을 찍다 말아서, 포스팅을 못했거든요 ㅠㅠ 와이프한테 혼났습니다. 먹는데 너무 집중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이니까요. ㅋㅋ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수원 족발맛집 정자시장 오향한방족발 솔직 리뷰 ! 바로라기

 

▶ 수원 맛집 소담비빔국수 본점 생활의 달인 비빔면 솔직 리뷰 ! 바로가기 

 

▶ 수원 독도얼큰이 칡냉면 ! 해장 냉면 김치 만두 솔직 리뷰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