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카페 추천 행궁동 콜링우드 리얼 방문 후기 / 스트로베리 케익 존맛탱 강추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주말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만 열어도 봄이 온 것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불금부터 시작되는 주말은 정말 그 자체만으로 행복감을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옆에 함께할 누군가가 있다면 더더욱 행복한 주말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말을 맞아, 아침부터 부지런히 카페에 커피를 한잔 하러 가보았습니다.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인스타에서 핫한, 콜링우드 카페인데요. 한번 보시겠어요~? ㅎㅎ

 


 

 

수원 콜링우드 카페

 

:: 콜링우드 위치 및 주소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88 (북수동 145-1 1층)

전화번호 : 010-2693-1354

영업시간 : 12:00 - 21:00

 

 

위치는 장안문(수원 북문)에서 화성행궁쪽(남문)쪽으로 차도를 따라 들어오다보면 수원 전통 문화관 건너편 골목있습니다. 저희는 차를 끌고 가서 지도에 보시면 초록색 부분이 화성 성곽인데요. 성곽 밑에 주차를 할 곳이 있답니다. 그곳에 주차를 하고 골목 골목 행궁동의 정서를 느끼며 걸어서 콜링우드 카페로 갔답니다.

 

요즘 행궁동은 그야말로 봄인데요. 정말 벚꽃이 만개만개 했구요. 너무너무 좋아요. 지금 썸타시는 분들, 데이트를 구상하시는 분들은 행궁동에서 커피한잔 마시고, 화성 성곽을 따라 걸으면서 이야기도 하고, 벚꽃 구경을 하신다면 거의 뭐 백프로입니다.  

 

 

 

 

 

 

:: 콜링우드 마스코트

콜링우드를 찾는데 좀 애를 먹었어요. 골목에 정말 뜬금없이 카페가 있거든요. ㅎㅎ 하지만 사람은 진짜진짜 많다는거.. 다들 어떻게 알고 찾아오는지; 핫플은 핫플인가봐요 ㅎㅎ

 

입구에는 귀여운 고양이가 반겨준답니다. 길고양이 같은데 가게에 자주 놀러와 가게 주인님이 주시는 사료도 먹고 물도 마시고 간다고 하는거 같아요. 인스타에 보면 이 고양이와 사진 한컷 찍는게 또 인싸라면 거쳐가야할 관례랍니다. ㅋㅋㅋ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사람이 다가가서 만지면 부비부비 ~ 부비부비 ~ 엄청 잘해줘요. 그리고 사진을 많이 찍어본 고양이라 그런지, 사진찍으려고 하면 자세도 취해줍니다. ㅎㅎ

 

 

콜링우드 가게 옆에 자그마한 센스 화분 옆에 센스있게 포즈를 취하는 고양이 ㅎㅎ 이름이 까미였던가? ㅎㅎ 와이프도 발을 못떼고 고양이와 교감을 하더라구요. 저희 부부는 워낙 동물을 좋아해서 너무 좋았답니다.

 

 

 

:: 콜링우드 외관 / 내부

 

콜링우드 외관은 요롷게 깔끔합니다. ㅎㅎ 근데 행궁동이 워낙 레트로라 뜬금없긴 하지만, 그래도 깔끔한 외관과 내부를 보시면 사람이 왜 많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외관의 블랙 인테리어와 다르게 안에는 천정이 높은 노출형 화이트 인테리어였어요. 저희 부부가 좋아하는 인테리어라서 사실 찾아보고 간거거든요. ㅎㅎ 그리고 특색이 있었던건 테이블마다 다른 식물이나 꽃들이 화병에 담겨 놓여있더라구요. 이런 포인트 색감들이 사진 찍기에도 좋고, 봄의 기운도 물씬 나니 너무 좋았습니다.

 

 

 

 

 

 

 

주문하는 곳과 주방이 오픈되어 있구요.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식물들이 곳곳에 함께 어우러져 있어 포인트가 너무 좋아요. ㅎㅎ

 

아! 그리고 와이프는 화장실이 내부에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행궁동은 카페 내부에 화장실이 없는 경우, 주변 건물들이 노후되었기 때문에 화장실 갈 곳이 마땅치 않거든요. ㅎㅎ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 콜리우드 메뉴판

 

 

 

 

 

 

 

 

메뉴가 굉장히 심플하죠? ㅎㅎ

 

 

에스프레소 4.5

아메리카노 4.5

필터 커피 7.0 ~

라떼 5.0

플랫화이트 5.0

바닐라빈 라떼 6.0

 

스트로베리 밀크 6.5

블루베리 레몬에이드 6.0

시즌티 6.0

 

 

 

 

:: 콜링우드 스트로베리 케익

저희 부부는 아이스 라떼와 드립 커피를 시켰답니다. 수원에 이학순 베이커리 드립 커피가 그렇게 맛있어서 ㅋㅋ 드립 커피가 있는 곳은 항상 시켜보거든요. 그리고 아침도 간단하게 먹기도 했고 해서 시그니처 메뉴인 스트로베리 케익도 같이 시켜보았답니다.

 

 

이렇게 번호판을 주더라구요. 귀엽죠? ㅎㅎ

 

아! 그리고, 주문할 때 이야기해주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자리르 옮기는게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해주더라구요.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사람들이 사진 찍느라 테이블을 이리저리 옮겨다녀서 그런가봐요;; ㅋㅋㅋ

 

진동벨은 없고, 메뉴가 나오면 직접 가져다 줍니다. ㅎㅎ

 

 

 

 

 

요롷게 저희는 시켰는데, 와이프가 또 마들렌을 몰래 시켜왓더군요 ㅋㅋㅋ 다이어트 한다더니, 아주 그냥 ㅋㅋㅋ

 

 

 

일단 드립 커피가 나왔는데,

 

이게 왠걸 그렇게 예쁘고 예쁜 잔들 중에 하필 옥잔.....?

 

띠요잉 ㅋㅋㅋㅋ 사실 여기서 커피의 맛이 한 50%는 깎였다고 생각하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원두 자체가 약감 시큼한? 원두를 쓰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콜링우드 드립커피는 비추.. 실패 입니다. ㅋㅋ 근데 와이프는 또 괜찮다며 자기가 드립커피를 마시겠다고 해서 저는 아이스 라떼를 마셨답니다. ㅋㅋㅋㅋㅋ

 

 

 

 

 

 

아이스 라떼는 귀여운 빨대와 시원한 글라스 잔에 예쁘게 나왔어요. ㅎㅎ 음 라떼 맛은 약간 우유양이 많은 듯한 느낌? 그냥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았습니다. 휘적휘적 저어서 시원하게 드링킹 ~! 따뜻한 봄을 마시는 것 같은 기분 입니다. :D

 

 

 

자,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콜링우드의 시그니쳐 메뉴 !!!

 

스트로베리 케익

 

와.... 비쥬얼만 봐도 정말 군침이 흘러내립니다. ㅎㅎ 일단 딸기가 겹겹이 쌓여있는 모습이구요. 그 위로 너무 달지 않은 생크림이 주르륵...

 

 

 

 

 

 

 

 

 

 

일단 맛은 한 번 보시고 ~ 이야기 합시다.

 

아 ~ 한번 해보세요. 'O' 아 ~

 

아니, 근데 정말 거짓말이 아니라, 입에서 살살 녹는 케익이에요. 드립 커피 때문에 진짜 속상한 마음을 한번에 씻겨내려주는, 어쩐지 주문 할 때 주방을 보니까 스트로베리 케익만 만들고있더라구요. 다 이유가 있었어요. 진짜진짜진짜 꼭 먹어보시면 후회 안합니다. 입에서 그냥 녹아버려요.

 

와이프도 한입 먹어보더니, 맛있다며 정말 3분도 안되서 다 먹어치웠어요;;;;

 

 

 

 

 

 

 

그리고 와이프가 저 몰래 시켜온 마들렌 ㅎㅎ 저는 이런 종류를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와이프가 먹어보라고 떠먹이길래 먹어봤더니, 나쁘지 않더라구요. 심심하게 먹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ㅎㅎ

 

 

:: 콜링우드 이프님의 총평

황금같은 주말, 황금같은 시간에 콜링우드라는 카페에 투자한 시간은 괜찮은 투자였어요. 콜링우드로 가는 길이 너무 예뻤고, 봄기운을 물씬 느낄수 있었구요. 콜링우드의 마스코트인 고냥이도 너무 귀여웠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그니쳐 메뉴인 스트로베리 케익이 비쥬얼도 너무 맘에 들었지만, 무엇보다 맛이 기가막혔습니다. ㅎㅎ

 

정말 케익 좋아하시는 분들은 1인 1조각 하실듯... ㅎㅎ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오후에 사람이 많아지니까 소리가 울려서 더 시끄러운것 같더라구요. 저희 부부는 원래 조용하고 깔끔하고 이런걸 좋아해서, 아침 일찍(12시) 갔거든요. 근데 점심 시간이 점점 다가오니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먹을거 다 먹고 쏙 빠져나왔답니다. ㅎㅎ

 


 

 

오늘은 수원 행궁동에 있는 콜링우드 카페를 포스팅했는데요. 요즘 수원에서는 행궁동이 핫플인건 맞는 것 같아요. 점점 더 가게도 많아지고 상권도 살아나는 것 같구요. 젊은이들이 데이트하러 오기에는 정말 최고인것 같더라구요. 자연과도 어우러질 수 있구요.

 

행궁동 데이트 오시는 썸남썸녀들 ~ 맛있는 식사를 하시고, 콜링우드 카페에 들려 스트로베리 케익을 드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수원 카페추천 행궁동 어고흐 /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 바로가기

 

▶ 이천 알렉스더커피 가든 카페 리얼 방문 후기 ! 바로가기

 

▶ 수원 맛집 소담비빔국수 본점 생활의 달인 비빔면 최강의 달인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