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궁동 데이트 노을 맛집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리얼방문후기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저번 포스팅에서는 봄 기운이 만연한 수원의 행리단길 ~ 행궁동 데이트 맛집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

 

https://jinaroa.tistory.com/231  << 행궁동 데이트 맛집 버거스테이지 !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걸 먹고 다음은? 바로 분위기 있는 카페에 가서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먹어주는게 순서겠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행리단길의 카페 핫플인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GOGOGO :D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후기

 

 

 

 

 

수원 화성 행궁동의 가장 힙한 카페 중 하나인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

저희 부부는 몇 번이고 가보고자 시도했으나, 늘 갈 때마다 핫한 시간에 가다보니 사람들이 꽉꽉 차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 일찍 와서 여유를 즐겨보자고 약속했었는데, 그날이 바로 선거 사전투표날 !! ㅎㅎ :D 

 

아침일찍 사전투표를 마치고 12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첫 손님으로 들어갔답니다. 장안문을 중심으로 화홍문 쪽에도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가 있는데요. 그곳보다는 성곽 앞에 위치한 본점이 더 마음에 들어서 이쪽으로 왔답니다.

 

 

::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주소 및 위치

1.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본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905번길 13

시간 : 12:00 ~22:00 / 월요일 휴무 / 빵 나오는 시간 12:30

번호 : 070-7773-2017

 

 

*노키즈존(중학생 미만)_테이크아웃은 가능 / 1인 1음료 / 외부음식 반입 X

 

 

 

2.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화홍문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75

시간 : 12:00 ~ 22:00 / 연중무휴

번호 : 070-7773-2017

 

 

 

 

::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외관

 

구옥을 개조한 형태의 외관입니다. 행궁동에는 유난히 구옥을 개조한 카페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는 정말 빈티지하지만 갬성 넘치는 인테리어라고 할까요?

 

작은 공간들까지도 느낌을 잘 살려서 만들어냈더라구요 ~

곳곳에 빈티지한 소품들로 분위기를 연출하며 빈티지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냈습니다. 이 카페가 늘 사람이 많아서 낮에는 자리부터 맡은 후에 주문하라고 하는데 저희는 오픈손님이라 그런지 주문 후에 자리를 맡았답니다. ㅎㅎ

 

 

 

 

::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내관 (1층 / 1.5층 / 2층 / 3층) 

 

>> 1층 - 카운터 / 구옥 마당

 

 

 

 

 

1층은 주문할 수 있는 세련된 카운터와 구옥의 마당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갬성 존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어쩜 이렇게 인테리어를 잘 살리는지, 요즘 인테리어 업자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 1.5층 - 원두 로스팅 공간 / 빵 진열대 / 화장실(여자) / 담요

 

 

 

 

 

 

 

 

1.5층에는 원두 로스팅 공간이 따로 있어서 맛있는 커피 맛을 유지하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빵을 진열해 놓는 곳과 무릎담요 놓는 곳이 함께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 화장실은 실내 1.5층에 있구요. 남자 화장실은 밖으로 나가야 있답니다. 정말 소품하나하나 갬성갬성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빵 나오는 시간이 12:30분이라 저희는 커피만 먼저 들고 위로 올라갔으나, 빵 나올 때를 기다렸다가 빵도 찍어보았습니다.

 

 

 

 

 

 

 

 

 

>> 2층 올라가는 곳 (내부 / 외부)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은 내부에도 있고, 외부의 마당에서도 올라갈 수 있답니다. 완전 구옥 느낌을 그대로 살려놨어요. 옛날에 할머니댁가면 느꼈던 그런 갬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추억팔이 ~ 크

 

 

 

>> 2층 - 분리된 공간 / 1등석 핫플레이스 존

 

 

 

 

 

 

 

2층은 한 공간이라는 느낌보다는 공간을 분리하여 각각 다른 느낌을 주었더라구요. 회의할 수 있는 공간두 있구요. 조용한 방도 2곳이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장 1등석은 창가겠죠? ㅎㅎ 저희가 오픈 손님이어서 이 자리를 맡을 수 있었답니다. 이 자리에서 노을이 지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아름다울 수 없다고 하네요. 저희는 오전에 가서 노을은 볼 수 없었지만,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두번째 1등석인 2층의 테라스! ㅎㅎ 이곳이 진짜 봄바람과 따스한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아름다운 화성의 성곽과 기와들을 보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커플들은 꼭 이곳에서 사랑을 속삭이시길... ㅎㅎ

 

 

>> 3층 루프탑 (노을 맛집)

 

3층으로 올라가면 루프탑이 있답니다. 루프탑에서는 화성 성곽이 다 보이구요. 행궁동의 모습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노을 보면 정말 기똥차다고 합니다. ㅎㅎ

가을에는 이곳에서 노을을 맛보러 와야겠어요. ㅎㅎ

 

 

 

 

 

::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메뉴

 

 

 

 

메뉴는 매우 간단하죠? ㅎㅎ 가격도 유명세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것 같아요. 저희는 아포가토와 아이스 카페라떼를 한잔씩 시켰답니다. 특색은 커피를 계란 판 같은 곳에 준다는 점 ㅋㅋㅋ 그닥, 예쁘진 않은거 같은데, 계단이 많고 그렇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쏟을까봐 이런 쟁반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ㅎㅎ

 

 

 

커피 맛은 쏘쏘?? ㅎㅎ  원두 로스팅을 직접해서 그런지 커피 맛은 괜찮았습니다. ㅎㅎ 아포가토도 아이스크림과 커피가 잘 어우러져서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날씨가 좀 쌀쌀해서 춥긴했지만... ㅎㅎ :D

 

 

::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솔직 후기

항상 가고싶었던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일단 인테리어에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밖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내부가 마음에 들었구요. 저희가 갔을 때만 해도 블로거들로 추정되시는 분들만 3팀정도가 있었습니다. 블로거들이 찾는 곳은 뭐다? 핫플이다 ㅋㅋㅋㅋㅋ 행리단길에 핫플인증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카페에서 볼 수 있는 화성 성곽의 모습과 행궁동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구요. 해질녘 노을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카페이니 이보다 더 좋은 데이트 코스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봄 기운에 연애를 시작하는 모든 커플들께 행리단길 ~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강추합니다. ^^

 

 


 

 

오늘은 행궁동 노을 맛집 카페인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요즘 수원에서 핫플인 행리단길 행궁동에 사람이 많아지니, 코로나 걱정이 조금씩 없어지는 것 같아 참 보기 좋습니다. 아직 방심해서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이제 좀 사람 사는 느낌을 받는 것 같네요. ㅎㅎ

 

연인들도 코로나로 움츠려 계셨던 분들이 많았을텐데, 행궁동에 오시면 저번 포스팅이었던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드시고, 화성 성곽걸으며 소화좀 시키시고, 정지영 카페 로스터즈에서 노을을 맛보신다면 완전 괜찮은 데이트 코스가 아닐까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수원 데이트 맛집 행궁동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강추! 바로가기

 

▶ 수원 카페 추천 행궁동 콜링우드 스트로베리 케익 강추! 바로가기

 

수원 통닭거리 남문통닭 ! 왕갈비통닭 1인자 솔직후기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