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통닭거리 단연 1등 매향통닭 맛으로 승부한다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어린이날이네요. 모두들 아이들과 풍성하고 행복한 날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ㅎㅎ 저희 부부는 아직 아기가 없기 때문에 어제 저녁 퇴근하고 PARTY TONIGHT을 즐겼답니다. 맛있는게 먹고 싶은데, 마땅히 먹을게 없다며 툴툴 거리는 와이프를 데리고 수원 통닭의 자부심 매향통닭을 맛보게 해주러 가보았답니다. 저도 운동을 하고 와서 시원한 맥주가 땡겼기 때문에 매향통닭과 함께 생맥주를 들이키고 싶었거든요. ㅎㅎ

 

와이프는 저번에 수원 치킨 거리에 남문 통닭을 먹어보고는 그냥 그랬다며, 별 기대를 안하더라구요. 과연 매향통닭을 맛본 와이프의 반응은 어땟을지, 제가 왜 수원 치킨거리에 단연 1등이 매향통닭인지, 같이 한번 봐보실까요? ㅎㅎ  

 


 

수원 맛집 1등 치킨 매향통닭

맛으로 승부한다, ONE 메뉴

 

 

:: 매향통닭 위치 및 주소

1.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17 (남수동 130-1)

 

2. 영업시간 : 매일 11:30 - 01:00 (매주 수요일 휴무)(포장가능)

 

 

 

 

매주 수요일 휴무는 꼭 !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부부도 저번에 왔다가 문이 닫혀있어서 남문통닭을 먹었거든요. ㅠㅠ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오면, 무조건 10번은 오게 될 테니까요.

 

 

3. 전화번호 : 031-255-3584

 

4. 위치

 

 

 

 

 

 

 

 

위치는 화성행궁 광장에서 매향교쪽으로 길하나 건너면, 매향교를 앞에두고 모퉁이에 있습니다. 수원하면 치킨거리가 유명한데요. 저번 남문통닭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치킨 사거리 가기 전에 따로 있답니다.

요즘 날씨도 좋고, 행궁동 길을 따라 걸어서 가면 아주 좋더라구요. ㅎㅎ

 

 

 

 

화성행궁 석양

 

 

 

5. 방송 출연

 

 

 

사실 방송출연은 이 밖에도 많은 것 같아요. 더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워낙 저기 밑에 보이시는 할머님이 이 매향통닭의 주인님이신데요. 아직까지도 총괄을 담당하시고 계세요. 며느리 분들과 많은 직원들을 두고 총괄하고 계십니다. 포스가 장난 아니에요;;

 

 

 

 

 

 

:: 매향통닭 외부 & 내부 (화장실 O)

 

 

매향통닭은 사장 할머님께서 1970년대부터 맛을 지켜온 가마솥 통닭이래요. 그리고 아드님과 며느님들께 전수하시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어쨋든 1970년부터라니,, 50년이란 세월동안 맛을 지켜내신 사장님이 대단할 뿐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손님이 넘쳐난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외관은 그냥 동네 치킨집 같고, 내부도 그냥 인테리어에는 별 신경을 쓰지 않으신것 같아요. 정말 맛으로 승부한다는 느낌입니다. 테이블은 옆에 더 확장공간을 만드신것 같구요. 그랬음에도 사람들은 정말 물밀듯이 들어오더라구요;; 저희가 오고 사람이 정말 계속 들어왔어요. 내부 사진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찍지 못했답니다. 화장실은 안에 있어요 ^^;; ㅎㅎ

 

 

 

 

 

 

:: 매향통닭 메뉴판

 

 

 

 

 

 

 

일단, 별 기대를 하지 않았던 와이프가 메뉴판을 보고 놀랐습니다. 일단, 실내에 다른 메뉴판은 없습니다. 그냥 요 종이 한장이 메뉴판이구요. 간단합니다.

 

가마솥통닭 16,000원

 

끝 !

 

놀랄 수 밖에 없는 메뉴판이죠. 진정한 맛으로 승부한다는 개념입니다. ㅋㅋㅋㅋㅋ

요즘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다보면, 장사란 것이 하다보면 욕심이 나게 되고 그러다보면, 가격조정이라던지 신메뉴들을 자꾸 추가하게 된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50년동안 한가지 메뉴...

 

 

그리고 대부분의 치킨집은 술을 팔기 때문에 사람들이 술판을 벌이게 되고, 치킨 먹고 다른 서브 메뉴, 안주메뉴로 주구장창 시끄럽게 하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그런게 없습니다. 사장 할머님께서 애초에 차단하신게 아닐지.. 메뉴가 하나다보니, 사람들이 깔끔하게 치킨에 맥주 한두잔 마시고, 나갑니다. 엄청난 회전률을 보이는데도 손님은 끊이질 않습니다.

 

 

 

 

:: 매향통닭 비쥬얼

 

 

 

우선, 가마솥통닭이 나오기 전에 생맥주 한잔 들이켜야죠. 와이프는 병맥주가 마시고 싶다며 병맥주를 시켰답니다. ㅋㅋ 맥주 한잔 마시고, 저기 뻥튀기를 겨자소스에 찍어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그 이유는, 겨자소스가 다른 치킨집 겨자소스와 달라요. 저만의 착각이 아닌게, 와이프가 먹어보더니,

 

와이프가 먹어보고는 소스 엄청 맛있다 ?

 

ㅋㅋㅋㅋㅋ

참고로 겨자소스를 저희는 4번인가 리필했어요.

며느님이 알아서 계속 갖다주시더라구요.

 

 

 

 

 

 

자 이제 가마솥통닭이 나왔습니다. 예상외로 금방 나왔어요. 사람들이 많은 저녁시간이라 쉴새없이 튀기나봐요;; 일단, 비주얼은 기름기가 쫙 빠진 통닭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기름기가 좔좔좔 흐르는 닭똥집..

 

직원분이 오셔서 가위로 다 컷팅을 해줍니다. ㅎㅎ 이 컷팅을 할 때 나는 바스삭 바스삭 소리가 진짜 일품입니다.

 

 

 

 

 

 

 

 

 

 

 

 

 

 

 

 

 

우선, 기름기가 좔좔좔 흐르는 닭똥집에 생맥주 한잔 들이켜야 합니다. 닭똥집은 뭐니뭐니해도 겨자소스에 듬뿍 찍어서 코가 찡할 정도로 먹어줘야 합니다. 일단 와이프는 이 닭똥집만 따로 추가주문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할 정도로 정말 맛있어했어요.

 

 

쫄깃쫄깃하고, 딱딱하지도 않고 소고기 씹는 줄

 

 

다른 통닭집 가면 닭똥집이 나왔는데, 무슨 다 마르고 굳어가지고 딱딱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긴 정말 기름기 좔좔 완전 부드러워요.

 

 

 

 

 

 

치킨 닭다리 보이시나요? 가마솥이라 그런지 뭔가 향도 좋고, 튀김의 바삭함이 살아있구요. 안에 살은 또 어찌나 야들야들 한지 모릅니다. 아마도 사장 할머님만의 비결이 있겠죠?? 기름기가 쪽 빠진 것 같으면서도,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살아있는 맛입니다.

 

 

 

 

 

 

깰끔깰끔

 

 

저는 생맥주 오백 2잔, 와이프는 병맥주 한병을 싹 해치우고, 닭 부스러기 조차 남기지 않았습니다. 먹는데 정말 정신없이 먹었네요;; 그럼 솔직한 맛 평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보다는 와이프가 더 객관적이라 와이프의 솔직평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향통닭 솔직 후기 with 와이프

일단, 와이프는 닭똥집 먼저 딱 먹어보고 반한 것 같아요. 수원에 유명한 용성통닭도 자주 먹어봤는데, 그 곳의 닭똥집과 비교를 하더라구요.

 

"오빠, 용성통닭은 닭똥집이 작고, 말라서 나온게 많았는데 여긴 진짜 맛있다"

 

 

그리고 치킨을 한입 물어보더니, 이건 일반 후라이드 치킨이 아니라고, 그리고 또 바베큐 치킨도 아니라고, 이건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치킨이라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진짜 맛있고 깔끔하고 단백하며, 남문통닭과 비교했을 때 어떠냐고 물어봤더니,

 

"남문통닭은 솔직히 비교대상이 안되네, 양념 좋아하시는분들은 모르겠지만, 후라이드는 비교대상이 안된다"

 

 

2020/04/08 - [제품 & 방문 리뷰] - 수원 남문통닭 ! 극한직업 왕갈비통닭 1인자 솔직후기 !

 

수원 남문통닭 ! 극한직업 왕갈비통닭 1인자 솔직후기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아침 일찍부터 장모님이 놀러오셨어요. 멀리 떨어져 계셔서 잘 와보시지도 못하는데, 그래도 오신다니 이프도 좋아하고 저도 너무 좋았답니다. 저는 출근을 해서 어쩔수없..

jinaroa.tistory.com

 

 

저도 이 말에는 동의합니다. 사실 메뉴가 ONE메뉴로 장사하기 힘들다는건 다들 아시죠? 그런데, 이렇게 ONE메뉴로 장사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심지어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 통닭의 맛 밖에 할말이 없습니다.

 

"한번 먹게 되면, 자꾸 생각나는 맛?" 

"왠지 날이 더워지면, 시원한 맥주랑 더더욱 생각날것 같아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수원의 1등 치킨인 매향통닭 솔직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보았는데요. 포스팅 하는데 자꾸 어제의 맛이 떠올라 포스팅에 열정을 쏟았습니다. ㅋㅋㅋ;; 누가 보면 매향통닭에서 심어놓은 광고업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그냥 저는 제 개인적인 맛을 그대로 전달했을 뿐이랍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어쨋든, 와이프가 다음에는 수원 엄마 아빠랑 같이 운동삼아 걸어와서 먹자고 하네요. 또 가족끼리 그런 맛이 있지요. ㅎㅎ

 

그리고, 처제가 저번에 남문통닭 왕갈비통닭을 먹어보고, 너무 맛있다며 또 먹고 싶다고 했었는데, 다음에 수원에 놀러오면 매향통닭도 맛보게 해주고 싶어요. 또 처제의 입맛은 다를 수 잇으니, ㅎㅎ 처제 다음에 장모님, 장인어른과 함께 놀러와 ~~~ :D

 

매향통닭 먹고 화홍문쪽으로 쭉 걸어오면 산책하기 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많이 먹었으니 걸어야지요 ㅎㅎ
산책하는데 너무 예뻐서 찍었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