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여행 렌트카 예약 합리적으로 하기 / 제주도 여행 렌트카 예약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이번 포스팅은 와이프와 제주도 여행 준비를 하면서

렌트카 예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해요.

이번 주에 제주도 한라산 등반 겸, 여행 겸 다녀오려고 하는데요.

와이프는 차에 대해 잘 몰라서 저한테 렌트카 예약을 하라는 미션을 주었어요.

ㅎㅎㅎ..

일단 공항에 내리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렌트카 대여잖아요.

그래서 제가 오늘 하루 동안 렌트카 예약에 대해

알아보고 느끼고 경험한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합리적으로 예약하기

 

 :: 현장 대여 보다는 온라인 예약을 활용하기

공항에 내려 현장에서 렌트카 업체로 직접 방문 대여를 하려다 보면,

아무래도 바가지 쓸 위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차가 없을 가능성도 있어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다른 렌트카 업체들과의 가격 비교가 힘들다는 점이죠 !

하지만, 온라인 예약을 미리 해두면

 :: 공항 픽업 서비스 :: 타 업체와의 가격 비교 :: 선호 차량 직접 선택 :: 보험 관련 문의

등등 훨씬 더 합리적으로 렌트카를 대여할 수 있답니다.

 

 :: 다양한 렌트카 사이트 비교하기 (가격 천차만별)

제주도에는 렌트카 사업이 굉장히 활성화되어 있어 사업장들이 굉장히 많아요.

네이버에서 '제주도 렌트카' 라고만 쳐도 엄청난 파워링크들을 볼 수 있죠.

그래서 저도 오늘 이곳 저곳 많은 사이트들을 돌아다녀 봤습니다.

결과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가격차이가 심하다는 것....

동일한 날짜(13~15일)에 동일한 시간(51시간), 완전 자차 보험을 예로 들었을 때

동급 차량들의 가격이 적게는 1~2만원, 많게는 5~6만원까지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또한, 보험의 정도에 따라 가격을 변동하게끔 해놓은 경우가 많았어요.

보험을 미적용 시켜놓은 낮은 가격의 차량들을 띄워놓고,

결재를 하려고 보면 보험들이 적용되면서 가격이 엄청 인상되는 상품들이죠.

 

제가 오늘 경험한 사례를 들어드릴게요.

일단, 이번에 제가 예약한 정보입니다.

 :: 차량 모델 : '올 뉴 말리부' 18년식

 :: 대여 날짜/시간 : 2월 13~15일 / 51시간

 :: 일반 자차 보험

 

 :: 총 예약 금액 4만원

 

 

같은 조건으로 검색해보면,

 

 

 

완전 자차보험이라고 해도 73,440원은 너무 비싼 것 같구요.

오른쪽 53,040원은 보험 추가가 안된 가격이라, 아마 저기에 +@가 추가 됩니다.

물론, 저 차량이 19/20년식에다가 썬루프 / 온열핸들 등 추가 옵션들이 많이 들어갔다면

조금은 그럴듯 해 보이지만, 잘 살펴보면 또 그런 것도 아니더군요.

 

 

어떤 사이트에서는 할인가라고 해서 17년식 밀리부가 33,280원 ! 오 싸다 !

하고 들어가 봤더니, 결재창에서는 총 결재 금액이 80,780원.... OTL..

 


일반면책 보험시 시간당으로 보험비를 계산하여 +37,500원.....

총 금액이 80,780원까지 뛰네요;; ㄷㄷㄷ

심지어 년식도 17년식으로 제가 예약한 차보다 아래 년식입니다.

 

그렇다면 비교 분석을 쉽게 하려면 ?

 

 

 

 

 :: 다양한 업체를 가격 비교 해주는 사이트 활용하기 

다양한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니, 여러 렌트카 업체들을 비교해놓은

사이트가 보이더라구요. 마치 호텔이나 항공권 예약처럼 말이죠 !

 

그래서 절대 광고는 아니지만, (애드센스조차 달지 못한 블로거에요;;)

제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하게 예약할 수 있었던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찜카'라는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인데요.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국의 렌트카들을

비교하는 것 같더라구요.

첫 화면에서 :: 일정선택 :: 시간 선택 :: 지역 선택 :: 차종선택 :: 보험선택을 완료 하시고 차량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 ! 그 전에 회원가입이 먼저예요.

 회원가입하면 3,000원이 적립되서 바로 쓰실 수 있답니다.

 

 

검색을 누르시면, 이렇게 업체 위치 정보까지 같이 나오면서 최저가부터 쭈~욱 나열됩니다.

저는 올뉴 말리부를 클릭 !

 

 

포함되는 옵션들이 뜨구요. 대여/반납안내, 그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이용 약관 동의를 클릭 !

 

 

적립금 입력 3,000원 하면 최종 결제금액 37,000원 !!

검색부터 결제까지도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더라구요.

그리고 결제가 완료되면, 바로 문자가 날아오구요.

공항 도착 시간에 맞춰 픽업 서비스 문자가 또 발송된다고 하네요. ^^


 

 

저는 오늘 '찜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렌트카 예약을 했지만, 다른 렌트카 비교 사이트들이 있다면

꼭 비교하셔서 예약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오늘 예약하면서

이렇게 가격이 천차만별일줄은 몰랐거든요.

너무나 충격적이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