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고기보다 맛있는 이마트 향표고버섯 조리법 ! 고르는 법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와이프와 떨어진 쌀도 살겸 이마트 장을 보러 갔어요.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꽁꽁 싸매고, 마스크는 필수 !

확실히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직원들도 전부 마스크를 쓰고 있고;; ㄷㄷ

 

떨어진 쌀과 와이프가 과일이 먹고 싶다 하여 레드향, 블루베리도 사고

장을 보던 그! 때!

어디서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솔솔 ~

냄새가 나는 곳으로 가보니, 왕 버섯이 있더라구요.

탱글탱글한 버섯이 구워지고 있는데, 진짜 맛있는 냄새가 나서 한 입 시식을 했죠.

저녁시간 때라 물론 배도 고팠지만, 너무 맛있어서 와이프한테 달려가

당장 사자고 졸랐답니다. 와이프도 한입 먹더니 너무 맛있다며 바로 구매 !

 

 

바로 요놈들이랍니다. 이름은 향표고버섯 !! 고기버섯이에요.

정말 고기처럼 쫄깃쫄깃하고 식감도 부드럽고 맛도 정말 맛잇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을 많이 먹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중 하나의 음식이 버섯입니다.

버섯, 양파, 견과류, 해조류 등등 이런 음식들을 많이 먹어줘야 한다네요;;;

그래서 더욱 더 버섯을 구매했죠.

 

이마트 시식코너분께 조리법까지 설명을 다 들었구요.

듣는 동안 시식코너 버섯 다 먹어버리기.... +_+ㅋㅋㅋㅋㅋ

 

 

[ 이마트 향표고버섯 조리법 ] 

 

가격은 100g당 5천원 정도였어요. 싼 가격은 아니죠? ㅠㅠ

저희는 300g 좀 넘게 샀어요. 한 9개 정도?? ㅎㅎㅎ

 

 

향표고버섯을 고를 때는 아래 밑둥이 엄지손가락만큼 큼직큼직한게

맛이 좋다고 하네요.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ㅎㅎ

 

 

엄청 밑둥이 튼실튼실 ! ㅎㅎ

우선 조리하실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절대 씻지 말라는 거였어요. 씻으면 맛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그냥 사온 그대로를 자르시면 됩니다.

 

 

버섯은 우선 반으로 자른 후에 밑둥과 머리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잘라주세요.

저는 좀 얇게 짤라서 후회했는데, 좀 더 두껍게 잘라야

식감도 더 살고 맛있더라구요.

 

 

남은 버섯들은 키친 타올로 감싸서 비닐팩에 쏙 넣은 다음

냉장고에 보관하면 2달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좀 많이 사올걸 그랬어요.. ㅠ^ㅠ

장보고 오는 길에 와이프랑 후회했어요. ㅎㅎ

 

 

우선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세요.

많이 두르면 버섯이 튀겨지는 것 같은..

버섯을 올리고 약불로 살살 구워주세요..

 

 

그리고 소금을 계란 후라이 하듯이 위에다가

솔솔솔솔 ~

조금은 짭자름하게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절대 오래 구우면 안됩니다.

버섯에 수분이 다 날아가버리거든요. 그럼 고기에 육즙이 빠지는 것처럼

딱딱해져서 맛이 떨어집니다.

굽다보면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요. 그때 뒤집어주시고

버섯에 기름기가 좔좔 흐를 때 그 때 꺼내주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 ㅎㅎ 정말 근데 한번 믿고 먹어보세요.

조리법도 어렵지 않으니 고기 반찬 없을 때 딱입니다. ㅎㅎ

 

오늘은 나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버섯, 고등어구이, 해조류 김........이랑 저녁을 먹었다는....

그래도 버섯이 맛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D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