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코로나 / 우한폐렴 오늘 총 정리 / 중국 실제 사망자 수(2월 5일)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 / 우한폐렴으로 난리가 아니네요.

중국의 민폐 수준이 어마어마 합니다.... -__-

우선 하루가 다르게 세계 각국에서 새로운 소식들이 올라오기에 한방에

오늘자 소식을 총 정리 해드리고자 해요.

 


 

[ 대한민국 소식 ]

 

 

오늘은 18번째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16번째 확진자의 딸로 16번째 확진자의 안이한 초기 대응이 사람들의 격분을 사고 있죠.

16번째 확진자는 태국 방문 이유로 신종 코로나 검사를 제외받았고,

내원 첫날,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지 않았다고 해요.

결국, 일주일 뒤에서야 검사를 받아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그 동안 접촉자가 306명...

처음 발열과 오한 증상이 있어 병원을 찾았으나, 중국을 다녀온적이 없고 태국을 다녀왔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 검진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광주에 거주하는 두 모녀는 지금 전남대학교 병원에 입원해있다고 합니다.

중국이 아닌 태국에서도 전염이 되어 한국에 왔다면,

점점 더 문제는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ㅠㅠ

 

지금 방금 또 속보가 나왔네요..

19번째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17번째 확진자와 함께 컨퍼런스 차 싱가포르를 다녀온 사람이라고 하네요;;

다행히 빠른 초기 대응으로 접촉자가 많지는 않아보입니다만,

사람 간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희망적인 소식은,

2번째 확진 환자가 오늘 퇴원을 했다고 하구요. 1번째 환자 또한 퇴원이 임박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확진자 분들도 빠른 쾌유를 빕니다.

 

 

[ 일본 소식 ]

 

 

일본에서는 크루즈선에서 무더기 확진자가 발생했어요.

무려 1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이 크루즈선에는 한국인이 9명 탑승해 있었다고 해요. 아직 한국인 중에서는 양성반응을 보인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한국인 9명을 포함해 나머지 승객들과 승무원들은 잠복 기간 2주동안 배 안에 머문다고 하네요... 휴;;

 

 

[ 중국 소식 ]

 

 

가장 심각한 중국 소식입니다.

확진자만 무려 2만 5천여명.... 사망자는 500명에 육박한다고 해요..

국가 총동원령을 내린 중국 정보는 군 의료진까지 모두 투입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바이러스를 잡을 길이 없는 것 같아요.

하루하루 사망자수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어제는 65명이 사망했으나, 오늘은 67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중국 당국의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는, 중국의 국민성 때문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려울 때 최소한 남에게 피해는 주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은데, 중국에서는 자신의 증상을 숨기는 일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중국 당국은 자신의 증상을 숨기고, 바이러스를 전염시킨 증거가 포착되면 최고 사형까지

처벌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답니다;; ㄷㄷㄷ..

 

홍콩에서도 첫 사망자가 나오면서 지역사회 대규모 감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네요;

최근 확진자 4명의 뚜렷한 감염원인을 찾지 못해 지역 사회 감염이 의심된다고 합니다...

 


 

빌게이츠의 예언이 갑자기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요...?

인류는 핵전쟁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지 않는다.

수만명의 목숨을 앚아가는 것은 핵이 아닌 바이러스 때문일 것이다.

정말 무섭네요.. ㄷㄷ

모두들 손 잘 씻고, 마스크 잘 하고 다니시고,

존버를 할 수 있다면 존버를 하시는게 최선입니다.

 

저는 아직도,,, 제주도 여행을 고민중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안가는게 맞는거겠죠..? ㅠㅠ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