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중국 우한폐렴 사망자 수 폭증 / 확진자 수 / 실제 사망자 수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하루하루 요즘 심각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우한폐렴과 관련된

포스팅을 올리고있는데요. 이제 그만 올리고 싶네요;; ㅠ^ㅠ

그나마 다행인건, 우리나라의 확진자 중에서

2번째 확진자분께서 빠른 대처와 의료진의 도움으로

완치 판정을 지켜보며 퇴원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은 점도

정말 다행이죠.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긴장이 많이들 풀어지고 있는 듯 해요.

제가 사는 동네만 봐도 수원에서 확진자가 나왓음에도 사람들이 마스크도 안하고

다니더라구요..;;;; 아직은 긴장을 놓아서는 안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어제는 중국 당국의 진실되지 못한 정보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고, 그에 따라

우한폐렴의 치사율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치사율은

생각보다 훨씬 클 것이라고도 예상했었습니다.

 

중국 신종코로나 사망자 축소 논란 / 실제 사망자 수 https://jinaroa.tistory.com/27

실제로 제가 항상 강조하는 부분인 중국의 사망자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라고 거듭 강조를 했었죠..

 

실제 중국 당국의 사망자 수 변동 추이를 살펴보면

 

4일 전 : 39명 사망

3일 전 : 43명 사망

2일 전 : 45명 사망

1일 전 : 57명 사망

오늘 (2월 4일) : 64명 사망

 

 

 

총 사망자가 425명으로 400명을 돌파했네요.

하지만, 64명의 사망 수치는 후베이성에서만의 수치라고 하구요.

추가 확진자는 하루 사이에 3,000명이 넘게 폭증하여

총 확진자 수는 2만 3,000여명이 된다고 하네요.

 

확진자 수 변동 추이를 살펴보면,

28일 1459명, 29일 1737명, 30일  1982명, 31일 2102명, 2590명, 2일 2829명으로

이 또한, 사망자 수 변동 추이와 마찬가지로 계속 폭증하고 있고

신종 코로나 의심환자로는 22만 3,214명으로 전날보다 5,000명이 늘었다네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어제, 오늘 우리나라에서는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거에요.

너무나 다행이죠. 국민들이 하나되어 서로서로 조심하고

조금만 이상해도 초기 대응을 잘 해주셨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옛날 IMF 때도 그랬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어려울 때 똘똘 뭉쳐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기질이 있는 것 같아요. HAHAHA~

이럴땐 참 자랑스럽네요.

 

어제 본 기사 중에 우리나라에서는

우한폐렴 검사, 치료비를 건강보험과 정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동으로 부담한다고 해요.

대상으로는 확진환자뿐만 아니라 의심환자, 조사 대상 유증상자를 모두 포함해서요.

또한, 우한폐렴 검진 키트를 개발하였고,

오는 7일부터는 동네에 어느 의료기관에서도 의심 증상이 보이면 바로

검사를 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사태만 봤을 때에는

그 어느 나라보다도 발 빠르게 움직이는 대한민국 대단합니다. :D

 

모두들, 아직은 긴장 놓지 마시고 조금만 더 존버해요. ^^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