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미국 보이스피싱 주의 ! 카카오톡 업데이트 문자 / 모두들 조심하세요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갑자기 부모님한테서 문자 한통을 받았네요..

요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사회가 혼란인 틈을 타서

다양한 사기꾼들이 드러나고 있는데요.

수법 또한 가지각색이고 다양해서 어르신들이나

청소년들은 당하기 쉬울 것 같다는 생각에 보이스피싱 / 사기 문자 관련

포스팅을 간단하게 하려고 해요.

 

 

[ 미국 보이스피싱 / 사기 문자 ]

제가 받은 문자의 내용을 이렇습니다.

 

긴급사항!!!

오늘 날짜로 미국에서 들어온 보이스 피씽
최신종 전화사기 입니다~
넘 늦으면 안될 것 같아서 급히 보냅니다.

1. 010-5466-1542번 으로 걸려온 전화는 받지 마세요.

 받자마자~ 1,250,000원이 차감되는새로운 형태의 사기라고 합니다.


 모두 퍼다가 주변에 알려주세여!
오늘만 1,000여명 당했다고 합니다.

 

2. 카톡 업그레이드 하라고 문자로 오면 절대로 누르지 마세요!

카톡 업그레이드는 카톡 공지사항에서만 하는 것입니다.
문자로 온 걸 누르는 순간 2,800불이 결제가 됩니다.
3. 아이핀 재승인해야 한다고 문자가 와도 절대로 누르지 마세요!

 3,000불이 결제가 됩니다.

복사해서 지인들과 공유하셔서 피해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KBS-

이게 지금 난리네요

 

 

진짜인지 아닌지, 진짜 핸드폰 번호로 사기가 가능한 것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조심해서는 나쁠게 없으니까요.

이 외에도 코로나바이러스 스미싱 문자 신종

사기가 있는데요.

 

 

 

 

이런 내용의 문자들은 바로 삭제해주셔야 해요.

잘못해서 클릭하는 순간, 순식간에 핸드폰 안에 정보가 싹 빠져나가며

개인정보유출 피해, 경제적 협박 등 다양한 사기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일수록 이를 더 악용하고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참 안타깝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