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스마일 배란 테스터기 데이비드 / 배테기 / 배테기 사용법 / 스마일리더 앱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결혼 1년차가 지나고 저희 부부도 이제 슬슬 아이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사실 1년 동안 신혼을 즐기면서 아이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공유했어요.

이게 무엇보다도 더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제가 아이를 갖고 싶다하더라도 와이프에게 강요해선 안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서로의 삶을 존중하고, 배려할 준비가 되었을 때

그리고 아이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을 때가 되기를 기다렸어요.

지금이 그 때라고는 정확하게 말할 수 없지만,

그래도 서로 꾸준히 대화해오면서 두려움이나 책임감에 대한 부담감

같은 것들로부터 조금은 벗어난 듯 싶어요.

그러던 어느날, 와이프가 마음의 결심을 했는지 배란 테스트기를 사왔더라구요.

저는 내심 기뻤지만, 최대한 티 내지 않으려 노력했어요. ㅎㅎㅎㅎㅎ

사용법이나 노하우 같은 것들을 몰라서 이곳 저곳 물어도보고 찾아도 봤습니다.

저희 부부와 함께 이제 막 임신 계획을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고 축복이 있길 기대할게요 :D

 

 

 

<스마일 배테기 사용방법>

일단 배테기를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이더라구요.

제 와이프도 40일을 넘길 때도 있고 어떤 때는 30일에 맞춰 할 때도 있구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다는 건 배란기간이 매번 달라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배테기를 사용하면 임신 가능성이 더 높아지겠죠?

 

 

 

제 와이프가 사온 배테기는 스마일 배테기였어요.

나름 맘카페에서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배테기였다고 하네요.

 

15개짜리 30개짜리가 있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생리가 끝나는 시점부터 배테기를 사용하기 시작했구요.

그래서 짧게는 일주일에서 길게는 2~3주까지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꽤나 필요해요.

 

 

 

박스 안에는 이렇게 낱개로 포장이 되어 있어요.

깨끗한 이미지에 스마일 배테기네요.

안에는 스틱 한개가 들어있구요.

 

 

뒷면에는 이렇게 사용 방법과 결과 확인 방법이 나와 있는데요.

이것만 봐도 크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아요.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설명드리면,

 

1. 아침 첫 소변을 피하시구요. 오전 10시에서 12시 사이에 소변으로

검사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D

2. 스마일배테기를 하기 전 2시간정도는 물 섭취는 안하는게 좋아요.

3. 물기가 없는 종이컵에 소변을 받고, 배테기를 담궈주세요.

(단! 스틱의 MAX선을 넘지 않게 담구셔야 합니다)

4. 물기가 없는 평평한 곳에 올려두시고, 10~15분 사이에 결과를 확인해주세요.

 

참 쉽죠~~?? ㅎㅎ

 

아마 생리가 끝난 뒤, 바로 배테기를 사용하면

빨간색이 진하게 한줄 나올거에요. 저희 부부도 그랬답니다.

즉, 이는 배란 전(음성)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러다가 어느 날 갑자기 희미하게 빨간 선이 두줄이 되요.

이렇게요.

 

 

 

 

하지만, 이것도 배란 전이라는 표시이구요.

왼쪽(결과선)의 희미한 선이 진해져야 배란임박(양성)이라고 합니다.

오른쪽(대조선)만 찐한 것은 아직 배란 전이거나 배란 후라고 하네요.

 

왼쪽(결과선)과 오른쪽(대조선)이 모두 진하거나,

왼쪽(결과선)이 진하고 오른쪽(대조선) 희미할 때

이때가 배란임박(양성) 입니다.

 

그렇다고 왼쪽(결과선)만 있고 오른쪽(대조선)이 아예 없다면,

잘못된 결과이기에 재측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마일 배테기 안에는 이런 배란 일지가 같이 담겨있어요.

하루하루 스틱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함인데요.

결과 확인이 된 스틱을 저렇게 붙여 놓으면

하루하루 비교하기가 더 쉬울 것 같아요. ^^

 

 

<스마일리더앱 사용하기>

저희 부부는 스마일리더앱까지 사용하진 않는데요.

스마일앱을 사용하면 좋은 점은 ?

 

1. 테스트기를 바로 촬영해서 결과를 객관적인 수치로 알 수 있어요!

 

 

육안으로는 정확하게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에, 수치로 표시해주는 건 정말 좋구요.

옆에 관계 날도 표시할 수가 있네요 -///////-

 

2. 생리 주기, 배테기 스크랩, 메모를 달력 하나로 해결 !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생리 달력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메모도 많이 하잖아요?? ㅎㅎ

스마일리더앱을 사용하시면 모든걸 한번에 여기서 해결할 수 있답니다.

 

3. 중요한 그날 ~! 아빠에게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ㅎㅎ

친절하게 알림 서비스까지... - //////- 

 

 

임신을 계획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축복이 있기를 기원하면서

저는 오늘 스마일 배테기 / 스마일리더앱 사용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D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