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후기] 수원 소고기 맛집 추천 / 소고기 가성비 미쳤습니다.. 그냥 갑오브갑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주말 어머니 아버지 생신을 맞아 누나네 가족들도 내려와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부모님 생신에는 항상 어떤 저녁식사를 할까 고민인데요. 부모님 생신에 부모님 집에서 뭘 먹자니 엄마만 힘들게 하는 것 같고 .. ㅎㅎ 그래서 이번엔 저희가 소고기를 쏘기로 했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고기집은요. 제가 신혼 때 이 가게 바로 뒤편 빌라에 살았어서 더더욱 애정이 가는 곳이기도 한데요. ㅎㅎ 요즘 이 곳이 수원에서 핫하다고 난리더라구요.

(택시타고 가는데 택시 기사님이 요즘 저기 젊은 사람들도 많이가던데.. 하실정도;;)
젊은 사장님이 저희 신혼 때부터 신메뉴를 내기도 하고 메뉴를 바꿔가며 노력을 많이 하셨는데 역시 노력한 자에게.. 👍

서론이 길었네요 ㅎㅎ 그럼 88숯불갈비! 소고기 가설비 갑오브갑! 그냥 맛보시면 미쳤습니다.

 

 

소개 GoGo!

 



:: 수원 88숯불갈비 소고기 맛집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정자사거리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빌라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좀 찾기는 어려운데요. 이런 곳에 맛집이? 라는 생각이 드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ㅋㅋㅋㅋ

신혼집이 저 골목이었기 때문에 저는 소고기 먹으러 올 때마다 신혼 때가 생각 나서 참 좋더라구요.

뭔가 추억이 담겨있어서 맛이 배가 되는 느낌..? ㅎㅎ

 

 

사진을 찍은 곳 뒤편으로 또 테이블 4개 정도가 더 있습니다.
내부는 막 엄청 크진 않지만 그래도 저녁시간이면 모든 테이블이 다 차고 주말 저녁에는 예약을 안하면 웨이팅을 해야할 수도 있답니다. ㅎㅎ 
저희 가족은 애기들까지 총 9명이라 미리 두테이블을 예약해 두고 애기 의자까지 준비해달라고도 했답니다.

 

 

 

:: 88숯불갈비 메뉴판

 

메뉴 추천 !

 

숯불갈비 집이라서 숯불갈비를 대부분 많이 드시겠죠? ㅎㅎ 

저도 갈비 당연히 먹어봤지만, 사실 갈비는 다른 수원의 갈비집들이랑 큰 차이를 못 느꼈어요.

오히려 저는 소한마리가 정말 인상깊었고 맛있었답니다. 

 

 

 

오랜만에 갓더니 메뉴판이 살짝 바뀌었더라구요.
일단! 가격이 올랐어요 ㅠㅠ
소한마리(1kg)가 원래 69,000원 이었는데 75,000원이 됐지 뭐예요. ㅠㅠ

사실 이 가격에, 다양한 부위의, 맛도 최고인 소고기를 먹기도 쉽지 않지만;;
뭐.. 세상 모든 가격이 오르는데 이 가게도 올랐겠지 싶었는데.. 가격이 오른데에는 또 합당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사장님이 물가가 상승했다고 무턱대도 가격만 올리지 않고, 대신 셀프바를 없애고 모든 걸 말씀만 하면 다 가져다 주시는 서비스의 품질이 올라갔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는 기본 찬의 구성과 품질이 올라갔어요. 반찬의 디자인 부분과 맛에 더 신경을 많이 쓰셨더라구요.

 

 

 


대부분 무턱대고 가격만 올리고 달라지는 게 없는 가게들이 대부분인데 여기 사장님은 물가 상승은 고려하되 손님들이 그마만큼의 가격 상승에 대한 명분을 이해할 수 있게 세팅하신 것 같아요. 역시 장사 잘 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니까요. ㅎㅎ

 

 

인상깊었던 반찬은 위의 사진에 연꽃 모양 양파절임과 드라이아이스 샐러드예요.

 


샐러드인데요. 샐러드 밑에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서 좀 더 보기좋고 야채의 신선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조카들이랑 로아가 완전 신기해하며 손을 갖다대보고 솜사탕 같다고 호호 불어보기도 했답니다.

 

 

 

:: 수원 소고기 갑오브갑 

 

반찬이 나오고 숯불이 들어오는데요. 일반 숯과 다른 커피나무숯을 사용한다고 하고 그 효과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ㅎㅎ 정말 숯불에 구워먹는 고기에서 숯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는데, 이런 세심한 부분들이 고기의 맛을 좌지우지 하는 것 같아요. 

 

 

 

자 영롱한 소고기의 모습을 보세요.. 와..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럽죠??
부채살-토시살-꽃등심-살치살-갈비살

 

모두 맛있는 부위들로 구성되어 있구요. 진짜 매번 가서 먹지만 까다로운 음식 장인, 외식은 돈 아깝다는 저희 어머니도 여기 소고기는 정말 맛있다며 입에서 녹는다며 먹는 내내 칭찬을.... 

 

여기는 왠지 소고기 숙성에서 차별을 두는 것 같았어요. 사장님께 직접 여쭤보지는 않았지만..

소고기에서 윤기가 좔좔 흐르고 숙성이 잘 되서 그런지 육즙과 브드러움이 장난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솔직히 말해서 왠만한 한우 먹는 것 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이 맛과 품질에 이 가격이면 아깝지 않아 가끔 가족 식사로 자주 오는 곳이랍니다. ㅎㅎ 

 

소고기는 먹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ㅋㅋㅋ 

구워지는대로 입 속으로 넣느라 구워진 잘생긴 고기 한점을 못찍었네요  ^^;;;

 

 

저희 가족은 성인 6명, 3살, 5살, 7살 아이 3명이서 소한마리를 세번 시켜서 먹었답니다. ㅎㅎ

물론 다 먹진 못하고, 약간의 고기가 남았으나 걱정할 필요 없답니다. 

남은 고기는 다 포장해주니까요. ㅎㅎ 

 

아! 그리고 돼지갈비는 포장 판매는 할인 판매 하고 있구요. 게장도 따로 포장판매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고기를 다 먹고 또 밥 or 냉면은 따로 먹어줘야 하잖아요? ㅎㅎ

 

저희 부부는 물냉면을 하나 시켜서 같이 먹었어요. 폭풍흡입하느라 또 찍진 못했네요;; ㅋㅋㅋ

 

하지만, 아버지와 매형은 된장찌개를 시켰는데요. 옛날에 된장찌개와 다르게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뚝배기 된장찌개가 나오더라구요. 와우.. 물론 가격은 7천원이지만, 어른 3명은 거뜬하게 먹을 양의 푸짐한 된장찌개가 너무 먹음직스러웠답니다. ㅎㅎ 

 

 


 

 

맛있는 소고기와 소주 한잔 하면서 우리 가족 모두가 함께한 즐거운 식사였어요. 

엄마 아빠가 생신이 같은 날이라 항상 더욱 의미있는 생신파티 ㅎㅎ 

9명이서 먹은 총 가격은 술 포함 26만원 !

 

수원에서 정말 맛있는 소고리를 먹고 싶다면

한우, 투플 이런거 찾아다니시지 마시고

여기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후회 안합니다. ㅎㅎ 

소고기 맛과 가격 모두 가성비 갑오브갑 !

 

두돌 된 우리 로아도 이 집 소고기는 폭풍흡입한답니다 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