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후기] 수원 백세삼계탕 몸보신 음식 추천 ! 상황삼계탕 / 한방 삼계탕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저희 부부는 몸이 좀 안좋거나 감기나 독감이 유행하는 면역력을 신경써야 할 시기에 자주 가는 삼계탕집이 있어요. ㅎㅎ

어제도 퇴근하는 와이프를 픽업해서 집으로 오는 길에 마땅히 저녁 메뉴를 고르지 못하다가 코로나를 대비해 삼계탕을 먹으러 가자고 결정했습니다.

와이프가 소음인이라 한의원에서 닭닭닭을 많이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몸이 차가운 소음인한테는 삼계탕이 그렇게 좋다고.. 차가운 돼지고기보다는 몸에 열을 내게 해주는 닭닭닭 ! 어쨋든 삼계탕집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수원 한방 백세 삼계탕 / 면력 강화 음식

 

 

 

 

:: 주소 및 위치 / 주차장 완비 / 메뉴판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851

영업시간 : 매일 10:30 - 22:00 (21:20 주문 마감)

수원에서 서울 가는 1번국도에서 수원 종합운동장 가기 직전에 있습니다. ㅎㅎ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고, 주차요원분도 계셔서 편리하답니다.

 

메뉴판은 종이에 프린팅되서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황삼계탕이 기본이구요. 한방삼계탕에도 상황은 기본적으로 들어가며 한약재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희 부부는 항상 한방삼계탕을 먹습니다.

 

:: 실내 내부 / 기본 반찬

 

 

1층과 2층으로 테이블이 모두 놓여져 있구요. 자리도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못찍은 쪽에는 사람이 꽉 차있어서 찍기가 그랬습니다;;

화장실 가는 길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믹스, 원두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가게 입구에 비치되어 있답니다.

기본 반찬은 이렇게 세가지 입니다. 김치 두개에 양파, 무, 오이 절임 입니다. ㅎㅎ

저희는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많이 달라고 했답니다. ㅎㅎ

반찬이 간단한 이유는 메인 메뉴가 괜찮기 때문이겠죠? ㅎㅎ

 

그리고, 인삼주가 항상 1인 1잔씩 나옵니다. ㅎㅎ

저는 운전을 해야 하기에 안마셨지만, 한잔씩 해주시면 몸이 뜨거워지면서 좋답니다.

 

:: 한방 삼계탕 비쥬얼 ~

 

 

 

 

 

보글보글 팔팔 끓여서 나오는 한방 삼계탕입니다. 색깔이 노랗기도 하면서 한약색깔이 납니다. 상황버섯과 한약재가 들어갔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ㅎㅎ

너무 맛잇겠죠?? ㅎㅎ

닭의 배를 갈라보겠습니다. ㅎㅎ

 

 

 

 

 

탱글탱글한 단백질 덩어리인 닭가슴살을 찢어보면 속에는 맛있는 찹쌀이 가득 들어있답니다. ㅎㅎ 우선 닭가슴살을 쫙쫙 찢어서 걸쭉한 약재 국물에 흠뻑 담궜다가 소금을 살짝 찍어서 먹으면 ~ WOW

닭가슴살은 질기지도 않고 정말 부드럽구요. 한약재향이 너무 진하거나 하지 않고 그냥 맛있는 죽 같습니다. ㅎㅎ

 

 

그저 한 그릇을 뚝딱 먹고나면 건강해지는 이 느낌 ~ ㅎㅎ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ㅎㅎ

저는 항상 이 삼계탕을 먹을 때면 땀을 한바가지를 흘려요 ㅎㅎ 몸에 나쁜 기운이 빠져나가는 듯한 느낌.. ㅎㅎ

 

 

이건 와이프가 찍은 샷입니다. ㅋㅋㅋㅋ

이번에도 너무 맛있게 먹었다며, 싹싹 비운 그릇과 김치 그릇을 찍었네요.

(제꺼는 너무 더럽게 먹었다며.... -_-a)

 

:: 삼계탕의 효능

우리가 복날에 삼계탕을 먹는 이유가 있습니다.

삼계탕은 인삼, 황기, 대추, 찹쌀 등을 넣고 푹 고아서 만들며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많은 닭고기와 만병통치의 영약인 인삼의 조화가 으뜸은 보양 음식입니다. 여름 복날에도 많이 먹지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삼계탕은 겨울철 보양식으로도 충분하며 몸이 차가운 여자들에게 으뜸인 음식입니다.

 

1. 원기회복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겨울철 떨어진 원기와 체력을 보충하는데 좋습니다. 단백질은 피부와 근육을 구성하고 우리 몸의 필수 에너지원으로 우리몸의 균형을 이루는데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2. 면역력 강화

인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습니다. 사포닌은 몸에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며 노화를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대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인삼의 사포닌은 항산화 효과에도 뛰어납니다.

 

 

:: 상황버섯의 효능

1. 암 예방 음식

상황버섯에는 엘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로 공급되어지는 영양분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암 예방으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당뇨병 예방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우리나라 사람들도 당뇨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여 더욱더 위험한 질병인데요. 당뇨병 예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습관 관리를 통한 혈당관리 입니다. 상황버섯은 인슐린 분비와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갖고 있어 당뇨병 예방에 매우 뛰어난 음식입니다.

 

3. 면역력 향상

환절기에 떨어지는 면역력을 잡아주는데 으뜸인 식품입니다. 상황버섯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 방문 후기

나이가 30대가 넘어서부터는 몸을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우리 몸에 음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니 좋은걸 자꾸 챙겨먹게 됩니다. ㅎㅎ 그래서 집 근처에 이렇게 맛있고 깔끔한 삼계탕집이 있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갈 때마다 땀을 흠뻑 흘리며 먹고 나면 뭔가 든든하고 개운해지는 느낌을 항상 느낍니다.

예전에 와이프가 몸이 안좋아서 데리고 왔었는데 그 이후로는 와이프도 삼계탕이 먹고 싶을 땐 여기를 가자고 하더라구요.ㅎㅎ 입맛이 까다로운 이프가 자주 먹으러 가자고 하는건 맛이 있다는 보증수표입니다. ㅋㅋㅋ

 

요즘 코로나19와 봄 환절기 시기이기에 면역력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좋은 음식들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모두들,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 한방 삼계탕 어떠신가요 ~~?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