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데이 장미 꽃말 / 색깔 개수 의미 정리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오늘은 5월 14일 로즈데이인데요. 다들 연인을 위한 장미꽃 한송이 정도는 준비하셨나요? ㅎㅎ 저도 어제 자려고 누웠는데, 이프가 내일은 로즈데이라며 친절히 알려주더라구요. 하하하 ㅋㅋㅋ 로즈데이는 남자가 여자한테만 주는건가요? ㅋㅋㅋ 꽃을 특히나 좋아하는 이프이기 때문에, 저는 가끔 한송이씩 꽃 선물을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로즈데이니까 특별히 장미꽃으로 준비해야겠죠? 퇴근길에 자주 가는 꽃집에 들러 장미꽃을 사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떤 색깔의 장미를 얼마나 사야할까요? 장미꽃도 색상별, 갯수별로 꽃말과 의미가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ㅎㅎ 무의미한 장미꽃 보다는 꽃말과 의미를 담은 장미꽃을 전달하면 연인은 더더욱 좋아하겠죠?

 


 

로즈데이 장미 색깔별 꽃말과 갯수별 의미

 

 

 

 

:: 한국의 기념일, 로즈데이의 유래

5월 14일, 로즈데이는 한국의 연인을 위한 기념일로, 연인끼리 사랑의 표현으로 장미꽃을 주고받는??? 날입니다. 로즈데이의 유래는 미국에서 꽃 가게를 운영하던 청년 마크 휴즈가 사랑하는 연인에게 가게 안에 있던 모든 장미꽃을 선물하며 사랑 고백을 했다는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믿거나 말거나 ~ ㅎㅎ 유래는 미국인데, 이 로즈데이는 우리나라에서만 이 기념일을 챙긴다고 합니다. 이런걸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감성적인 것 같아요.

 

 

로즈데이는 미국에서 발렌타인 위크의 첫날을 부르는 말이기도 하는데요. 2월 7일부터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까지 발렌타인 위크로 정해졌으며, 이 일주일을 '사랑의 위크'로 불리며 사랑의 장미를 전달하며 기념한다고 합니다.

 

Rose Day is typically celebrated on February 7.

This date marks the beginning of Valentine's Day week, which precedes Valentine's Day, celebrated on February 14. In 2020. Valentine's Week stars on February 7 with Rose Day.

 

Valentine's Week consists of seven different days, including Rose Day, Propose Day, Teddy Day, Hug Day, Promise Day, Chocolate Day, Kiss Day and than Valentine's Day itself.

 

로즈데이 이외에도 매달 14일에는 기념일이 있는데요. 2월 발렌타인 데이, 3월 화이트데이, 4월 블랙데이(솔로들이 짜장면 먹는 날), 5월 로즈데이, 6월 키스데이, 7월 실버데이, 8월 그린데이, 9월 포토데이, 10월 와인데이, 11월 쿠키데이, 12월 허그데이가 있다고 합니다.

 

 

 

:: 장미 색깔별 꽃말

 

빨간 장미 = 불타는 사랑, 열정적인 사랑, 아름다움, 사랑의 비밀

 

주황색 장미 = 첫사랑, 수줍음

 

분홍색 장미 = 행복한 사랑, 사랑의 맹세

 

흰색 장미 = 순결, 존경

 

보라색 장미 = 영원한 사랑

 

노란색 장미 = 우정, 평화 or 질투, 시기, 이별

 

파란색 장미 = 기적, 맹세, 희망, 포기하지 않는 사랑, 행복한 사랑, 소중한 사랑

 

들장미 - 고독, 소박한 아름다움

 

흑장미 = You won't be able to be off from me at all

(넌 나에게서 벗어날 수 없어)

 

 

 

꽃집에 갈 때마다 장미색이 이렇게 다양했나? 라고 느낄 정도로 못보던 색깔의 장미들도 많았는데요. 장미 색깔마다 꽃말도 다 다를 줄은 몰랐네요. 저도 오늘 무슨 색깔의 장미를 사갈까 고민이 되는데요. 일단, 절대 사가면 안되는 색깔이 부부이기 때문에 우정을 상징하거나 질투, 시기, 이별을 상징하는 노란색 장미는 안되겠네요;; ㅋㅋㅋㅋㅋ 사랑이 아닌 우정에서 대폭발 할지도 ㅋㅋㅋ

 

우스겟소리로 유부남들이 절대 사가면 안되는 장미꽃은 흑장미라는 말이 있는데요. 너무 웃기죠? ㅋㅋ 넌 나에게서 벗어날 수 없어... ㅋㅋㅋㅋ 저는 아직 신혼이라 흑장미를 사가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ㅋㅋ 근데, 꽃집에서 흑장미는 한번도 보지 못했기 때문에, 흑장미가 없다면, 보라색 장미를 사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랑은 영원해야 하니까요 ㅋㅋㅋ

 

 

그렇다면, 장미는 몇 송이를 사가야 할까요? ㅋㅋㅋ

꽃선물도 쉽지가 않습니다 ㅋㅋ

선물 해주고도 욕먹을 수 있어요. OTL...

 

 

 

:: 장미 갯수별 의미

 

한 송이 = 오직 당신만을 사랑한다

 

20송이 = 열렬히 사랑한다

 

22송이 = 둘만의 사랑

 

30송이 = 성숙한 사랑

 

44송이 = 사랑하고 또 사랑한다

 

여러분들은 몇 송이를 선물하실건가요?

 

 

저는 한 송이를 선물하겠습니다. 열렬히, 사랑하고 또 사랑하는 것도 필요 없습니다. '오직'이란 단어가 중요한거죠. 맞죠? 다들 그렇게 생각하시죠?? ㅋㅋㅋㅋ (절대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선택한 것이 아닙니다.)

 

장미를 선물하실 때, 내가 왜 이 색깔의 장미를 선택했는지, 그리고 왜 이 갯수를 선물하는지의 의미도 같이 전달하면 감동은 두배가 되겠죠? ㅎㅎ 여자들은 또... 그런 남자의 세심함에 감동하는 법이니까요. (아닌가요? ㅋㅋㅋ;;)

 

물론, 유부남들은 한가지 더 고려하실게 있습니다. 아무리 노란색 장미가 이별을 의미한다지만, 신사임당이 그려진 노란색 장미는 색깔의 꽃말과 갯수의 의미도 다 부셔버릴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플러스 + 장미 품종도 알아볼까요?

장미에도 국내산이 있고 수입산이 있으며, 품종이 굉장히 다양하다고 하더라구요. 장미마다 생김새가 가지각색이고 크기도 다양한데요. 팁으로 품종도 몇가지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1. 하이브리드 티(hybrid tea: H.T) 장미

티(tea)계와 하이브리드 퍼페추얼(hybrid perpetual)을 합친 품종이라고 하네요. 주로 꽃꽃이용으로 쓰이구요. 이 장미는 가지마다 큰 꽃이 한송이씩 피고 빛깔이 다양하며 탐스러운 꽃으로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품종입니다. 가장 클래식한 장미로도 불리웁니다.

 

 

2. 플로리분다(floribunda:Flo.) 장미

폴리안타(polyantha:Pol.)에 하이브리드 티를 교잡한 품종입니다. 다른 장미들과는 달리 꽃송이가 뭉쳐서 피는게 특징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내한성이 강해서 찬 바람이 불어도 꽃이 피는 기간이 길다는게 특징인 품종이에요. 그래서 해외에서는 집 담벼락을 꾸미는데 많이 쓰이는 품종이랍니다.

 

 

3. 그랜드플로라(Grandiflora) 장미

하이브리드와 플로리분다 장미를 교잡한 품종으로 장미 품종 중에서는 가장 큰 키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무려 약 1m 53cm 정도?? ㅋㅋㅋㅋ  5feat ? 라고 하니 어마어마 하네요. ㅋㅋㅋㅋㅋ

 

 

4. 클래식 타입(classic type) 장미

짙은 향기를 가진 올드 로즈와 사계절 내내 피고 병충해에 강한 모던 로즈의 형질을 결합하여 계량한 품종입니다. 사실 꽃집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장미인데요. 요즘에는 하이브리드 티 장미가 더 많은 것 같죠? 이뻐서 그런가봐요. ㅎㅎ

 

 

5. 덩굴장미(climbing Rose) 장미

음.. 이건 그냥 말그대로 덩굴 장미로 담벼락에 피어나는 장미를 말합니다. 주택 담벼락에 많이 피어있는 장미를 말합니다. ㅎㅎ

 

 


 

오늘은 로즈데이, 성년의 날, 부부의 날에 가장 많이 선물하는 장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장미가 색깔마다 꽃말이 다르고 갯수마다 의미가 다른지 처음 알았네요. 오늘 퇴근길에 사갈 장미는 플로리분다 장미 품종의 보라색 장미가 있다면 한송이 사갈까 합니다. 하이브리드 티도 예쁘지만, 자주 봤던 장미라 좀 다른 느낌을 사가고 싶거든요. 그리고 영원의 사랑의 꽃말과 오직 너만을 사랑한다는 한송이의 의미를 전달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 전달하고 난 뒤의 스토리는 남편일기를 통해 후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과연, 선물하고도 욕먹을지 ㅋㅋㅋ 노란색 신사임당이 아니라 욕먹을수도 ? ㅋㅋㅋ 이프는 꽃을 좋아해서 절대 그럴리 없답니다. 하하하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