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차트 등록 및 순위 인증 ! 블로그 순위 올리는 방법 !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블로그 순위가 있다니, 저도 처음알았습니다. 제가 너무 정보에 둔감한건지.. 여러분들은 다 알고 계셨나요? ㅋㅋㅋ 저도 와이프가 이런게 있다고 알려줘서 제 블로그 순위가 너무너무 궁금한 나머지 후다닥 가입하고 블로그 등록하고 순위를 알아보았답니다. 그런데 후다닥 하려고 하니, 마음만 급해서 블로그 등록하는게 쉽게 되지 않더라구요. 에라잇 ! ㅋㅋ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차트 가입하고 등록하는 방법부터 순위 인증, 그리고 블로그 순위를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의 블로그 순위는 ?? GOGO ~!!

 


 

 

 

블로그 차트 등록

블로그 순위 올리는 방법

 

 

:: 블로그차트란?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기타 등등의 모든 포탈 사이트와 연계된 블로그들을 등록받아 통계를 내어 차트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정확한 정의가 내려진 곳은 없지만, 제가 블로그 차트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여러가지 결과물을 본 결과, 전체 블로그들의 순위와 주간차트, 테마차트, 체험단 마케팅, 급상승차트 등등 다양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용한 정보들은 유료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 그래서 저는 그냥 제 블로그 순위와 요즘 추이동향 파악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

 

 

 

:: 블로그 차트 가입 및 블로그 등록하기

1. 블로그차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www.blogchart.co.kr/

 

 

 

 

2.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기본적인 이메일 주소와 휴대전화, 생년월일 등등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입력해주시고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시면 되구요. 회원가입 이후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이메일 인증이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을 해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가 끝납니다.

 

 

 

3. 블로그 순위를 보시려면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로그인 > 마이차트 클릭 > 블로그 등록 클릭 !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마이차트를 클릭하시면, 내 블로그 등록하기 창이 뜹니다. 내 블로그 등록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4. 블로그 접속 주소 입력을 하시면 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 https:// 로 시작하는데요. 여기는 http:// 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이는 상관하시지 마시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뒤에 써주시면 됩니다. 

 

 

 

 

5. 확인을 누르시면, 블로그 인증코드가 나옵니다. 특수문자로 구성된 인증코드를 복사하시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로 들어가셔서 제목과 본문 내용에 똑같이 복사 후 글 발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에서 글쓰기 발행을 했는데, 인증코드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면, 핸드폰으로 다시 글쓰기를 하시고, 확인을 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컴퓨터로 안되서 핸드폰 발행 후에 확인을 눌렀더니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무엇인지 모르나, 어쨋든 되기만 하면 되니까요 ^^

 

 

 

그리고 인증이 끝난 뒤에는 발행한 포스팅은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블로그 등록이 끝났으면, 다시 오른쪽 상단에 마이차트에 들어가시면 내블로그 분석창이 뜹니다. 그럼 바로 내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의 경우, 현재 48,574위로 나오네요. ㅎㅎ

그래도 블로그 시작 후 3개월 동안의 노력이 막상 수치로 드러나니 뭔가 뿌듯하기도하고 동기부여가 확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뭔가 HIGH CLASS 라고 뜨니까 정말 뿌듯뿌듯 한데요. 생각해보니, 사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하고 그 블로그 중에는 활동하지 않는 블로그들도 많을테니 HIGH CLASS라는게 사실 꾸준히만 하면 다 올라갈 수 있는 곳인 것 같기도 합니다;; OTL...

 

 

 

 

블로그 랭킹 변동 추이를 보시면, 제가 1월 말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으나, 최적화가 된 시점과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한 시점이 2월 말인점을 감안했을 때, 2월 말부터 블로그 순위가 가파르게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점으로 보아, 블로그 최적화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활용한 최적화

(사이트맵 제출, RSS 제출하기 등등)

 

 

 

 

 내 블로그 분석에 보시면, 유효키워드 수 변동추이도 볼 수 있는데요. 유효키워드에 관한 정확한 내용이나, 데이터 분석과 같은 내용은 유료 서비스인 것 같아요.

 

제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건, 역시나 제가 회사 일 때문에 바빠지면서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쓰게 되면서 급격히 블로그 랭킹이 떨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 6,623등이 하락하고 있네요;; ㅠ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 블로그 랭킹 높이는 방법

1. 전문성있는 포스팅

블로그 순위는 포스팅을 했을 때 이 포스팅 내용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고,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에 노출되는지 문서의 적합성으로 판단되게 됩니다. 이건 뭐 엄청나게 복잡한 알고리즘이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모든것을 감안하고 포스팅을 할 수는 없습니다. 문서가 갖는 주제의 적합성과 내용의 독창성, 해당 블로그의 지수 등 다양한 알고리즘으로 문서를 평가받고 검색에 노출되는 것이죠. 

 

블로그 상위노출과 관련하여 검색하다 보면, C-RANK라는 용어를 접해보셨을 겁니다. 이는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 알고리즘으로 '전문성'을 의미하는데요. 이건 뭐 뻔한 내용입니다. 전문성이 없는 글들은 당연히 방문자들을 끌어올 수 없고, 노출이 잠깐 되더라도 사람들이 문서에 머무는 시간이나, 클릭률이 줄어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당연히 문서 점수는 떨어지게 되고 상위 노출이 되지 않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중요한 포인트는 독자들로부터 내 블로그에 머무르게 하고, 내 포스팅을 재열람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소리인데, 그 소리는 결국 하나의 포스팅을 하더라고 전문성있게 정확한 정보와 내용을 전달하려 노력하고 가독성이 좋도록 잘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2. 꾸준한 노력

사실 블로그와 관련된 어떤 내용을 찾아봐도 결과는 단 하나 입니다. 바로

 

 

꾸.준.함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블로그 랭킹, 블로그 지수 모두 계속해서 변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글보다 더 좋은 글이 올라오면 내 글은 뒤로 밀리게 되어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요. 내가 상위 랭커가 되었다 해도, 몇일 동안 블로그에 신경을 못쓰는 순간 지수와 랭킹은 추락하게 됩니다. 결국, 꾸준한 관리와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는 없는 것입니다.

 

 

블로그 랭킹을 올리는 방법이라고 2가지를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이걸 누가 몰라?"

 

 

라고 이야기하시겠지만, 이 말은 즉슨 이 방법밖에 없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다양한 매체와 정보들을 수집해 보았지만, 결국 이야기하는 내용은 똑같았습니다. 요행은 통하지 않으며, 어느 누가 더 시간과 노력을 쏟고, 더 꾸준하게 끝까지 이어갈 수 있느냐 이 싸움인 것이죠... OTL..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은 이 것입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은

 

 

누구나 할 수 없다.

 

 


오늘은 블로그차트 등록을 통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고, 블로그 지수와 랭킹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블로그 순위를 직접 숫자로 보게 되니, 동기부여도 되고 떨어지는 순위를 보고 있자니 내가 요즘 많이 소홀했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블로그 시작은 정말 부담없이 시작했으나, 이게 또 어느 순간 스트레스가 되고 업무적으로 느끼는 제 자신을 보면서 많이 반성하게 되네요. 초심을 잃지 말고 부담을 좀 떨쳐내면서 꾸준함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티스토리 애드센스 합격 노하우 후기 ! 바로가기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 / 100달러 목표 달성 !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외화 계좌 선정부터 등록까지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