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국 초중고 개학연기 / 23일 개학 총 3주 연기 / 개학 추가 연기시 문제점 / 개학 연기 교사 출근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하.. 지금 뉴스 속보가 떴네요; 전국 초중고 개학이 2주간 더 미뤄졌다고 합니다. 건국 이래 처음 있는일이 아닌가 싶네요; 관련 기사들을 정리해보고 개학을 이렇게 연기 했을 때의 문제점들을 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 초중고 개학 또 2주 미뤄져 23일 개학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유치원, 초중고교의 개학을 2주간 더 연기하기로 결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신학기 개학이 총 3주 미뤄지면서 당장 가장 시급한 문제인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 개학이 미뤄졌을 때의 문제점

1. 교사, 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없어진다.

 

 

현재 개학이 3주 미뤄짐에 있어서 수업일수가 총 15일 미뤄졌습니다. 휴업일수가 15일 이하일 때는 여름, 겨울 방학 일수를 조정해 연간 수업일수를 확보하게 됩니다. 따라서 요즘 여름방학이 3주정도 된다고 가정했을 때, 현재 3주동안 여름방학을 당겨 쓰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워킹맘들의 육아 문제.

 

 

지난 달 2월 말부터 워킹맘들은 미쳐버릴 지경이라고 합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다 문을 닫았기 때문이죠. 아빠, 엄마가 번갈아가며 연차를 쓰지만 회사일도 쌓이기 때문에 언제까지 계속 지속할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긴급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는 있으나 이 또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이의 감염문제도 문제거니와 아이가 그곳에 혼자 남겨질 염려도 있기 때문이죠. 앞으로 3주를 워킹맘들은 어떻게 버틸지가 관건입니다.

 

 

 

 

3. 학생, 교사들의 여름 수업 문제.

 

여름방학이 없어진 지금, 벌써부터 여름 교육 문제가 걱정이 됩니다. 무더운 여름에 학교들은 대부분 전력 공급이 부족하여 에어컨이 고장나거나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아이들과 교사들은 땀을 뻘뻘 흘리며 수업을 진행해야 하며 이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건강문제, 교육의 질 저하 문제, 예민해진 학생들의 학교폭력문제 등등 다양한 문제의 시발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또 연기될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ㅠㅠ

가장 큰일인건 워킹맘들이 가장 걱정입니다. 당장 애들을 맡길 곳이 없는 엄마들은 육아휴직도 써야 할 판이네요; 회사에서는 무급으로 가라고 하니; 이건 무슨 대책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내일은 조카들을 돌보러 갑니다. 누나와 매형도 번갈아가며 연차를 쓰지만, 회사 눈치보랴 업무 일처리 하랴, 저라도 가서 도우려 합니다.

전국에 계신 워킹맘분들, 힘내세요 !!!!!!!

 

물론, 다중이용시설인 학교를 개학한다면 코로나19는 절대 잡히지 않을 것 입니다. 아이들의 특성상 더더욱 전염은 심각해질 것입니다. 개학 연기에 있어서 정부의 판단에 매우 공감하고 옳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신천지 1월 우한 방문 / 신천지 교인 조사 불응 정리 !! 바로가기

 

▶ 이뮨메드 코로나19 백신 성공하나? / 코로나 치료제 백신 임상실험 !! 바로가기

 

▶ 중국 한국인집 대문에 봉인딱지 실화냐? 한국인 입국 금지 국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