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수원시 코로나 총정리 / 수원 코로나 확진자 사는 곳 / 수원 확진자 이동경로

 

안녕하세요. 지나로아 입니다. :D

 

코로나 때문에 정말 난리네요;;

직장에서도 재택근무를 하라는 권고가 내려와 집에 있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수원시 확진환자 상황과 사는 곳, 현재 수원시의 조치 상황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원시 7번째 확진자 발생 (2020.02.25. 기준)

 수원 확진자 상황 및 의심환자 수

 

▶ 수원 7번째 확진자 (39세. 남)

 - 수원 영통구 매탄4동에 거주하며, 2월 초~중순 대구 경북을 방문했습니다. 삼성전기 분사업체 WIZ의 직원으로 17일 새벽에 경미한 인후통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24일 동수원 병원 선별진료소를 통해 검사한 결과, 확진 환자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경기도 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이송될 예정입니다.

수원시에서는 WIZ 사업장 전체를 소독한 뒤 폐쇄 조치했으며, 상세 역학조사 중에 있다고 합니다.

 

 

▶ 수원 6번째 확진자 (34세. 남. 서울 마포구)

 - 수원 4, 5번째 확진자의 아들인 6번째 확진자는 대구에서 올라온 아버지를 모시고, 수원 이곳 저곳을 다녔으며 아버지가 확진환자로 분류되자 수원 유스호스텔 임시 자가격리시설에서 검사 결과를 기다리던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 수원 4, 5번째 확진자 (67세. 남, 66세. 여. 대구 중구)

 - 대구 중구 남산동에 거주중인 이 남성은 수원에 딸과 사위를 보기 위해 방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월 18일 대구 자택에서부터 감기 증상이 있었고, 2월 19일, 부인 먼저 아들(서울 마포구 거주) 차량으로 광교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2월 22일, 홀로 KTX를 타고 동대구역-수원역 8번출구-아들차량-팔달구보건소 선별진료소-해운대국밥(팔달구 교동114-1, 행궁로106)-스타벅스 수원법조타운점(광교중앙로 248번길-도쿄등심 광교점(광교 앨리웨이 3층, 원천동 593)에서 가족 4명과 식사-투썸플레이스 아주대점(영통구 월드컵로 199)-광교 롯데아울렛 닥스 이불점-광교호수마을 참누리레이크 아파트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2월 23일, 양성 판정을 받은 4번째 확진자는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가족 전원이 자가격리를 통보받았습니다.

수원시는 해운대국밥, 도쿄등심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을 폐쇄시켰으며, 팔달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포함하여 모두 방역처리를 실시했습니다.

 

 

 

▶ 수원 3번째 확진자 (11세. 여)

 - 2번째 확진자의 딸로 2월 19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엄마의 확진판정으로 딸도 자연스럽게 자가격리를 한 상태였으며 추가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나왔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음압격리병실로 옮겨졌으며, 엄마인 2번째 확진자도 구군수도병원에서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하여 함께 격리 치료 하였습니다.

 

▶ 수원 2번째 확진자 (42세. 여)

 - 수원시 1번째 확진자의 처제로 장안구 천천동 같은 건물에 거주합니다. 자가격리 중이던 1번째 확진자는 그 와중에 가족들과 식사를 하면서 처제에게 바이러스를 전파시켰습니다. 식사 후 3일 뒤, 인후통 등 증상이 발현되어 2월 5일 자가용으로 장안구 보건소를 찾아 검사한 결과 확진자로 분류되었습니다.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되어 격리 치료를 받았습니다.

 

▶ 수원 1번째 확진자 (40대. 남)

 - 수원 장안구 천천동에 거주하며, 1월 20일 중국 우한 방문 후에 국내 4번째 확진자였던 환자와 같은 비행기를 타고 귀국했습니다. 밀접 적촉자로 분류되어 수원시가 자가격리를 진행했으나, 발열과 호흡기 증상으로 장안구 보건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고 국내 15번째 확진자가 되었습니다.

 

 

:: 수원시 종교활동 상황

2020년 02월 25일 날짜로 보고된 수원의 확진자는 총 7명입니다.

신천지 사건으로 인해 종교 활동에도 굉장히 민감한데요.

수원시는 23일 대부분의 종교 행사들을 취소하였으며,

천주교 수원교구 임시대책위원회에서 2월 24일부터 3월 11일까지 교구 내 본당 공동체 미사와 모든 교육행사, 각종 단체 모임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관내 개신교회도 예배를 영상으로 대체하였고, 수원제일교회(지동)도 영상 예배를 통보하고 교회를 찾은 교인들은 돌려보냈다고 합니다.

중앙침례교회, 명성교회, 순복음교회 등 수원 내 대형 교회들은 신원확인과 열체크를 철저하게 진행 후에 교회로 입장시킨다고 합니다.

봉년사, 청련암, 수원사, 용화사, 무학사 등 관내 사찰은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법회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수원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9일로 개학 연기 / 학원 휴원 권고

전국적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는 3월 2일 개학을 연기한 상태입니다. 자녀가 있는 맞벌이 부부들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네요. 또한, 코로나의 상황에 따라 추가적으로 개학 날짜가 연기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교육부에서의 판단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학원, 교습소들도 휴원 권고를 하였으며, 아파트 단지 내 공용시설 폐쇄 및 방역,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도 운영을 중단하였습니다.

 

 

:: 수원시 4개 보건소, 일반업무 중단하고 코로나19에 총력

장안구 보건소, 권선구 보건소, 팔달구 보건소, 영통구 보건소는 일반진료, 예방접종, 금연클리닉 등 일반적인 업무들을 모두 중단하고 코로나19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유지되는 업무도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1,146명, 사망자 12명 입니다.

신천지 사건이 터지면서 확진자가 몇백명이 늘어나고

사망자까지.. 이게 무슨 민폐인지 모르겠네요.

종교활동에 자유가 있다고는 하지만,

거짓말을 가르치는 교리라니;;;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수원에도 신천지 관련 장소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누가 신천지 사람인지 모르니 조심해야 합니다;

 

어쨋든,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ㅠ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