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 ! 애드센스 수익통장 한큐에 끝 !

안녕하세요. 나로아 입니다. :D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PIN번호가 도착했답니다. ㅎㅎ 신청한지 두 달여만에 도착을 했는데요. 혹시나 코로나 때문에 4개월 안에 오지 않으면 어쩌나 정말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이제 PIN번호가 도착했으니,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통장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미국 달러로 들어오는 애드센스 광고수익이기에 은행별로 외화 수수료를 잘 체크하고 등록 해야되더라구요. 그래서 외화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는 제일은행을 선택했습니다. 근데 은행 갈 시간이 없네?? 걱정마세요. 요즘 카카오뱅크의 영향인지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더라구요. ㅎㅎ

 

핸드폰으로 뚝딱 계좌개설하러 GOGOGO ~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 총정리

 

구글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 ! 완벽 정리 !  << 클릭

 

 

 

:: 외환통장은 왜 제일은행인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받아야 하는데, 어떤 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해야 할지 엄청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제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으로 해야하나? 귀찮은데 카카오뱅크로 하면 편하지 않나?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수수료를 생각해보면,

 

SC제일은행 => 300$ 미만이면 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 => 500$미만이면 수수료 5천원

우체국 => 2,0000$미만이면 수수료 5천원

 

 

그리고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건당 10,000원씩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네요.

 

대분의 은행들은 건당 5,000원에서 10,000원의 외화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100달러 미만인 경우에 송금수수료가 면제라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지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수료 1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 조건은 아무 의미가 없겠죠? ㅎㅎ

 

하지만,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인 경우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

10,000원을 광고 수익으로 벌려면 얼마나 힘든지, 다들 경험해보셨을거에요. 이러니 단 돈 만원이라도 절약해야겠다는 생각이 엄청 들더라구요.

 

물론, 300달러 이상의 광고수익을 벌으시는 분들은 카카오뱅크나 우체국 통장을 개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일은 모르는거니까요. 또 수입이 줄어들수도 있으니까? ㅎㅎ

 

이러니, 제일은행을 선택 안할수가 있나요? ㅎㅎ 수수료 면제라는데... ㅎㅎ

그리고 요즘 카카오 뱅크의 영향인지 SC제일은행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답니다.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외화통장 개설하고 인터넷뱅킹 신청한 후에 애드센스 등록하면 끝 !

 

 

 

 

 

::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하기

<통장 만들기 전에 꼭! 읽어보기>

 

1. 본인 명의 휴대폰인가요?

2.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및 타 은행 계좌정보 있으시죠?

3. 최근 30일이내에 다른 계좌를 만든적이 있나요? ㅠㅠ

4. 미성년자는 아니죠? (만 19세 미만)

5. 외국인은 아니죠?

6. 오전 9시 ~ 21시까지 입니다. 승인소요시간이 10분정도 걸립니다.

7. 원화 통장과 외화 통장 개설 소요시간 30분 !

 

 

1.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설치하기 !

-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입출금통장, 예적금, 카드, 대출, 보험상품을 알아볼 수 있고 가입할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이랍니다.

 

 

 

 

2. 앱 실행 후, 상품몰 클릭 !

 

 

 

 

 

3. 입출금통장 만들기 ! 클릭 ! 

 

 

 

 

 

4. 외화통장을 만들기 전에 원화통장을 우선 만들어야해요. 제일은행에 기존 통장이 있으신 분들은 외화통장으로 바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저는 그냥 맨 위에 있는 내지갑통장으로 만들었구요. 사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이외에는 통장을 쓸일이 없어서 그냥 금리가 가장 높은거로 선택했습니다.

 

 

 

 

 

 

 

 

 

 

 

 

 

 

 

5. 고객 정보 입력하시고, 신분증 촬영을 하는데요. 핸드폰을 가로로 하셔서 신분증이 네모칸에 꽉 차게 찍어야 되더라구요. 그냥 세로로 찍으시면 안됩니다. ㅎㅎ

 

 

 

 

6. 이렇게 추가 인증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한 5분~10분정도 기다리셔야 해요. 기다리다보면, 인증에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그리고 나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7. 타 은행 계좌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타 은행 인터넷뱅킹이 되어있으셔야 편하겠죠? 들어가시면 숫자 4개 이름으로 1원이 들어온답니다. 그 숫자 4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나서 계좌 비밀번호 입력하면 끝 !

 

 

 

 

 

8. 똑같은 방법으로 외화계좌를 만드시면 되구요.

 

비대면 계좌개설 > 입출금통장 > 외화 > 외화보통예금 클릭 !

 

똑같이 개인정보 입력하시고, 핸드폰 인증하시고, 타 은행 계좌 인증하시고, 신분증 촬영하시고 다 하시면 되는데요.

 

단, 영문 이름이랑 외와 통화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달러이기 때문에 USD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완료 ! ㅎㅎ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은 앱에서 시키는대로 따라하면 되서 사실 어려움 없이 쉽게 누구나 할 수 있답니다.

 

 

 

::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방법

계좌 개설을 완료했다면, 인터넷뱅킹도 만들어야겠죠? 요즘엔 인터넷뱅킹이 없으면 너무 불편하잖아요 ㅎㅎ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인터넷뱅킹으로 계좌이체하거나 할 수는 없구요. 환전신청을 하셔서 영업점 창구에 직접가셔서 인출하실 수 있답니다. 그래도 내 달러들리 잘 들어왔는지 확인하려면 인터넷뱅킹이 있어야겠죠? ㅎㅎ

 

 

 

1. 다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시켜주시고, 인터넷뱅킹 신규를 클릭 !

 

 

 

 

 

2. 다시 한번 신분증 촬영을 해주시구요 전송 !  전송하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그리고 타계좌 인증 혹은 영상통화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 공인인증서 등록 !

저 같은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등록하는데 엄청 고생했어요 ㅠㅠ 핸드폰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서가 분명 있는데, 타기관인증서 등록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일단,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고 나서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했답니다.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하기 전에 확인사항>

1. OTP카드나 보완카드가 필요합니다.

2. 모바일에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가 있는 컴퓨터로 신청하시는게 편합니다. 아니면 PC에서 모바일로 공인인증서를 먼저 복사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1.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로그인 > 인증 보완센터 클릭 !

 

 

이 화면은 이미 공인인증서를 가져온 상태라 저렇게 뜨구요.

원래는 아무것도 안떠 있어야 정상입니다.

 

 

 

2. 공인인증서 클릭 !

 

 

 

 

3. 저는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하려고 했더니, 이게 왠걸 ? 인증서가 핸드폰에 없다고 하는거에요. ㅠㅠ 그래서 제일은행 사이트에서 PC에서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를 해서 등록을 했답니다.

 

 

제일은행 사이트

↓↓↓↓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Intro.jsp 

 

 

 

 

 

 

 

핸드폰에 타기관 공인인증서가 있으신분들은 타기관인증서 등록탭을 이용하시고, 없으신분들은 저처럼 인증서를 PC에서 복사하시거나, 신규가입 하시면 됩니다. ^^

(저는 핸드폰에 인증서가 있어도 안되더라구요;;)

 

 

 

4.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로그인 !! 그리고 조회 누르시면 짠 !!

 

드디어, 저도 외화 통장이 생겼네요 :D

 

완전 뿌듯뿌듯뿌듯 x 100

 

이제 얼마 안되는 수입이지만, 애드센스 광고 수입을 받아봐야겠네요.

하하하

 

애드센스 핀번호, 계좌 등록도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계좌 등록 기념으로 수입도 한번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일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부터 인터넷뱅킹 신청,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저도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어떤 은행으로 결정해야하나 고민을 많이했는데, 제 수입이 얼마나 벌겠나 싶어서 일단 제일은행으로 결정했답니다. ㅎㅎ 일단 은행을 안가도 된다는 점이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D

 

 

▶ 구글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 ! PIN번호 입력 ! 완벽 정리 바로가기

 

▶ 티스토리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 달성 과정 공개 ! 바로가기

 

▶ 1일 1포스팅을 위한 포스팅 예약하기 ! 바로가기

 

▶ 애드센스 합격 후기 노하우 ! 콘텐츠 없음 문제해결 !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